패들시프트 .. 참 많이들 하시는데
보니까 기어변경을 좀 수월하게 하는 뭐 그런거 같은데 맞나요?
이걸 왜 하는거죠?
기어봉 스포츠모드랑 같은 효과인가요?
뭐 비꼬거나 하는 그런게 아니고 진심 궁금해서 묻는겁니다.
오토차량을 수동 기어변속으로 운행하는분이 많으신가?
아니면 제가 잘못알고 있나여?
댓글 6
-
정훈
-
청력
스포츠 모드라고 광고하잖아요??? 기존 차량엔 기어가 H메틱으로 수동모드가 있습니다. 그 수동모드에 기어 변속을 패들쉬프트로 변환하는 거에요^^ 요즘 준준형에도 (k3) 달려 나오는뎁 패들 쓰시는 분도 계시고 있어도 안쓰신 분들도 계셔요~ 개인 취향인듯 ㅎㅎ
-
바람
레이싱카는 오토가 없죠..
왜???? 없을까요???
즉.. 코너를 정복하려면 하중이동이 필요합니다..
슈퍼카(페라리/람보등)오토이긴하지만 일반 수동보다도 더 ~. 빠른변속등으로 거즘 F1수준에 변속타임과 바슷합니다.
외국 자동차기업에선 벌써 스포츠세단에 H메틱을 10녀년부터 사용했으며 변속타임또한 굉장히 빨라서 수동 못지않은 기술을 구사할수 맀습니다 ..
언제인가 부터 국내 브렌드에서도 H메틱이 출시가 되면서 스포츠드라이빙에 시작을 암시했습니다 -
Sweeety
더 전문적으로 파고들면 더~. 많죠 ㅋ
간단하게 적다보니.. 앞뒤 짜르고 쓴거에요 ㅎㅎ
미흡한 제 글에 구연설명 감사합니다 ㅋ
아울러 사실 컴퓨터도 인간이 만든 하나에 물건이죠
아무리 기술이 발달해도 오토보단 스틱이 더 정확한 컨트롤에 좋겠죠 ㅋ. 스틱 정확한 각단 기어비 대비 속도. RPM따져서 휠엔토 쓰면서 퀵다운쓰시는 분들이 아마추어 레이서및. 일반메니아 충에서 얼마나될까요 ^^. 아울러. 멀리 볼것도 없이 스포츠 세단중ex(넥서스 is25 -
터1프한렩
끙~.
트랜스미션도 종류는 여러가지에요 ~ -
블레이
쉽게말해서 고속으로달리다 치고나가고싶으시면 패들시프트 -레버를 당기시던지 변속레버를 스포츠모드로 바꾼후 -쪽으로내려서 기어한단계 낮춘후 가속페달밟으시면 됩니다.
킥다운이라고도 하죠 기어단수내린후 가속
저두 정확한 용도가 궁금 하네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