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5 프레/하클했습니다.
작년 10월말일에 출고해서 오늘 딱 18000Km 찍었는데용...
이상하게 앞바퀴 타이어 바깥쪽이 마모가 눈에 심하게 들어옵니다.
앞바퀴안쪽과 뒷바퀴는 정상적으로 마모가 이루어지고있는거 같은데..앞바퀴 바깥쪽만 너무 많이 마모가 되는거 같습니다.
정비사에게 물어보니 18인치는 타이어 바람을 4이상 넣고 다녀야 타이어 닿는 면적이 일정해 마모가 잘이뤄진다고하던데요.
사실인가요?
바람 4이상넣으면 고속주행에서도 탁탁튀고 편마모 일어나는것도 비슷한거 같습니다.
고수님들의 의견 부탁드립니다.
댓글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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핫핑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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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쿡
저도 18000타고 엔진오일 교환하러 가서 타이어 점검해보니 앞바퀴가 양쪽으로 마모가 심해서 휠하고 타야 갈았어요. 전17순정였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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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음
정비사는 정말 .. 할말이없네요..그쪽 센타 가지마세요.. 우선 결론만 말씀 드리자면 얼라이먼트 3가지 요소중 투우 값 즉 토우 수치가.. 토우 in 으로 인한 편마모 입니다.. 간단하게.. 얼라이먼트로 수치 조정 가능하고요. 중복 투자를 막기위해.. 위치 교환후 얼라이먼트 받으시면 됩니다. 토우아웃이 되면 타이어는 안쪽이 먼저 달아버립니다. 공기압이 적으면 타이어의 바깥쪽과 안쪽이..같이 마모가 되며 공기압이 과하면 타이어 트래
2022-03-07 21:03:41
공기압은3.5가 적당하지않을까요? 비포장길이나 도로안좋은곳 지나가면 차가 튈껀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