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팅을 준비중인 배서입니다.
보트가 고민인데요...
1. 콤비보트 + 트레일러
2. FRP + 트레일러
3. 알깡, no 트레일러
4. 걍 접는 고무보트네가지 전부 선외기를 장착한다는 조건입니다.
여러가지 상황을 따졌을때 위의 네가지중 어떤 보트로 가는게 좋을까요?
댓글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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딥블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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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햇님
보트등록및 트레일러사용에 대한 충분한 검색이 필요합니다. 워낙에 장단점이 명확해서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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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드윈
위질문에만답드린다면 에프알피가 답이죠 근데 자주 다니는 저수시 보트보관 선외기마력 자본 등등 고려할께 많네요
저도 지금은 트랙커 175 60마력 타고있습니다 알깡이라 frp보단 기름도 덜먹고 다른 알깡에비해 롤링도 없습니다 -
흡뜨다
저는 고무보트타는데 차가 세단이라 선외기까지 싣으면 트렁크 뿐만 아니라 뒷자석까지 금새 개판되더라구요 접고 피는건 이제 훈련이 되서 할만한데 힘든건 사실입니다 저도 Frp도 고려해봤으나 이건 슬로프도 있어야하고 무엇보다 트레일러달고 보관장소문제도 있고해서 접었습니다 다 장단점이 있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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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플이
트레일러를 고려하시는 건 보관 장소가 있다는 걸 전제로 하는거라고 보면,
트레일러가 있을 경우 보트를 내릴 수 있는 저수지가 한정됩니다.
대신 시간은 좀 절약되고 체력을 아낄 수 있어 낚시가 좀 더 수월해 집니다.
접는 보트에 작은 선외기라면 낚시가 허용되는 거의 대부분의 낚시터에 배를 띄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년에 얼마나 자주 출조하는지, 주로 출조하는 곳의 거리가 어떤지, 허락되는 낚시 시간은 어느 정도인지를 먼저 따져서 결정하시면 될 -
리나
바람문제로 알깡은 비추입니다 가이드
밟다가 신경질나서 frp 로 바꾼 일인 -
흡뜨다
frp죠 ㅎㅎ
단순히 위 내용으로 물어보신다면 당연히 frp+트레일러가 좋겠지요.
하지만 차문제, 보관문제, 비용문제, 슬로프문제, 배펴기문제가 뒤따라옵니다.
이와 비교해서 고무보트는 보관과 슬로프에서 조금 자유로울 수 있겠구요, 알깡과 콤비는 비용면에서 조금 부담이 덜하겠네요...
예산과 여건이 충분하시다면 고무보트를 4년타본 저는 frp로 가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