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째는 첫째보다 개월수가 2주 늦어 나이는 별로 차이가 없구요.. ㅠㅠ
원룸이라 바로 합사했어요~
둘째는 폭풍적응력으로 금방 돌아다니고 밥도 잘먹었어요.
제가 서열정리를 잘못 해줘서인지 첫째가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거 같아요..
애교쟁이였는데 성격도 변하고 외로워보여 데려온 둘째인데 전보다 즐겁고 행복해보이지 않아요ㅠㅠ..
일부러 첫째 앞에서 둘째 이뻐하는 모습 안보이려고 하는데 둘째는 둘째대로 애정이 고픈지 옆에와서 애교피고..둘 다에게 너무 미안해요ㅠㅠ
둘째가 골골대기라도하면 첫째는 자다가도 인나서 쳐다보거나 둘째한테 달려와요ㅠㅠ..
둘 다에게 제대로 사랑 못주는거 같아서 매일 같이 걱정이고 고민입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ㅠㅠ?
댓글 8
-
풀잎
-
갅쥐누뉨
내네ㅠㅠ 더 쓰담해주고 먹을 거도 먼저 주고 하는데도 아직 부족한거 같아요.. 애기들이라 간식도 아직 안줘서ㅠㅠ
-
첫빛
첫째를 더챙기셔야되요ㅋㅋ간식도 첫째먼저주시구
저희도 그랫는데 시간이 답입니다ㅋㅋ
난중엔 서로죽고못살아요ㅋㅋ저희도 일주일 차이낫거든요ㅋㅋ안보이면 울고불고난리에요ㅋㅋ -
보미나
간식은 아직 안주고 있어서 밥이나 영양제ㅋㅋ를 먼저주고 있어용ㅠㅠ 조로랑 배찌처럼 사이 좋아져야 할텐데ㅎㅎ 첫째 애교는 이제 보기 힘들까용ㅠㅠ?
-
단순랩퍼
첫째도완전 개냥이에 무릎냥이엿는데 둘째오니 저희끼리논다고 인제 잘오지도안아요ㅜㅜ애들마다 차이는잇겟지만..
애교가줄어들긴햇어여...ㅋㅋㅋ조금 기달려보세용~~^^ -
사이
3달ㅇ이상 걸립니당
-
모두가람
원래 그렇습니다. 2묘가 되면 역할 분담을 하는데 첫째 고양이가 자신이 어른이라고 생각해서 둘째 앞에선 애교도 적어지고 장난감에 반응도 잘 안 하게 됩니다. 이게 첫째 고양이가 성묘가 된 이후면 그나마 괜찮은데 너무 어릴 때 부터 그러면 스트레스로 인해 문제가 생기는 케이스도 종종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둘째를 안 보이게 격리 시켜두고 장난감으로 놀아줘서 스트레스를 풀어주면 좋은데 원룸이라 힘들 것 같네요.
-
도란
저희 집도 둘째가 오고 나서부터는 첫째가 애교도 없어지고 더 잘해줘도 점점 멀어지기만 하네요... 마음이 많이 쓰여요.. 첫째한테 사랑을 많이 주세요 ㅠㅠㅠㅠ
첫째를 먼저 서열을 올려주시는게 좋을듯 하네요.
저는 그걸 이제 하려다보니 어렵더라구요,
첫째를 먼저 이뻐해주세요.종특에따라 다르긴 하겠지만요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