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8대불가사로 불리우는 병마용 (서안시내에서 45km이동 관람시간 2시간~2시간30분)
병마용이란 흙으로 빚어진 병사와말을 가리키는데,진시황의 명령에 의해 그의 무덤을 지키기 위해 만들어진것이다. 1,2,3호갱까지 관람 할수 있으며 세계에서도 유명한 진시황 청동마차박물관도 관람한다,
1974년 한 농부가 우물을 파다가 우연히 발견해서 세계에 알려진 병마용은 형태가 생동하고 예술적가치가 높아서 세계 8대불가사로 칭송되였다, 도용은 1호갱 2호갱 3호갱 다 합하면 8000여개된다.
관람은 입구에 들어가서 아이맥스영화로 병마용발견과정을 보시고 1호갱 2호갱 3호갱 청동마차박물관을 관람하는 순서가 된다.
아직 발굴되지않은 진시황능 ( 병마용박물관 서쪽으로 1.5키로관광시간 30분)
중국최초의 황제인 진나라 시황제 능묘로,수형자 70만명을 동원하여 37년간 만들어졌으며, 주변의 둘게가 25KM나 되는 거대한 무덤.
진시황능 발굴은 현재 멈춘 상태이며 능은 석류과수원으로 되였있다,
관람은 전동차로 능 주변을 한바퀴 돌수 있으며 또한 능 위에까지 등산으로 올라갈수있는 코스로 되였있다
당현종 양귀비 로맨스장소 화청지 /오간청 (진시황릉에서 10KM 관람시간 한시간)
여산의 산록에 있는 3.000여년 이상의 역사를 갖는 온천지역이다.
역대 제왕의 행궁 별장을 세워 휴양했던 곳이며,당나라 말엽 양귀비와 당현종이사랑을 나누었던 곳으로 유명하다.
화청지안에 있는 오간청은 1936년 중국 근대사의 가장 큰 전화점인 서안사변이 일어난 곳이다.
공산당의 회견을 위해 이곳에서 머물던 장개석는 동북군인 장학량과 양호성에 체포당해 공산당과 협상을 해야먄했다.
오간청은 장개석 침실 비시설 사무실 등등으로 나누어져있으며 화청지안의 동쪽에 위치해있다.
관람은 화청지 서쪽문으로 들어가서 양귀비와당현종의 목용탕을 관람한후 오간청으로 이동해서 관람하게 되였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