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세살이하다가 이번에 집을사려해요.
집을구하려고 1금융권융자,2금융권융자 다 알아보는데. 아파트가 아닌이상 빌라를구입하려하면 시세가아닌 감정가로보기에
이것저것 많이 깍이는게많네요. 그래서 융자금액도 너무적네요. 그렇다고 아파트를구입하자니 가격이 너무쎄구요.
그래서알아보는도중,
어느부동산에서., 원래 개인이 융자알아보는것보다, 부동산통해서 융자알아보면 더 쉽게된다고하더군요.(금액도 더 많이나오구요)
그분말로는 저희지금 여윳돈이 3000만원정도라니까 저희는 1억정도 융자가능하다는데.....맞나요?그분 말씀을 믿어도될까요?
(부동산이랑 은행이랑 거래하는 뭐,그런게있어서 승인도쉽고,금액도많데요..)
원래 개인이 융자받는것보다,부동산통하는거 더 쉬운거라며~
은행권에서도 빌라구입시에는 많은금액이 깍이던데... (새마을금고에선 1억3천짜리집 구입시에 최대금액 8900만원이라고하더군요)
또한,1억2천짜리 집을얻을경우에, 취득세인가?암튼 세금이 4~~500정도라고 하시던데.. 원래 그정도하나요?
그 취득세같은 세금은 부동산통해서 내는건가요?아님 저희가 따로 내는건가요? (너무비싼거같아서 혹시,.부동산에서 쫌 떼내고먹으려나..하는 이 나쁜 의심병때문에요. 그분껜 죄송하지만 요즘 세상에 흉흉해서 ㅋㅋ)
처음사는거라 잘몰라서요..뭐 그렇게 비싼가했네요 ㅠㅠ;;
또 저희가 만약 1억2천짜리 집을 살경우 복비는 얼마정도하나요?
잘 아시는분 잘 알려주시면~~너무감사하겠습니다.
아 그리구 하나더!
빌라를사면 손해라던데.. 신축빌라 살까하는건데요.. 나중에 팔때 투자가치가 빌라가 그렇게없나요?
정말 천만원도 오르지않고..오히려 내릴가망성이 높나요?
제친구가 빌라는 가격내릴꺼라고..손해볼꺼라고해서요 ㅠㅠ걱정이네요...
얻으려는 동네는 강서구쪽입니다.
개인융자보다는 부동산이 법무사쪽을 끼고 여러은행(인천지역,강원도지역,전라도지역 등) 대출많이 나오는 곳을 섭외해서 알아보니 대출은 더 많이 나올거에요....실입주 3천에 1억2천이면 1금융권은 힘들고요 (이자5~6%대).... 2금융권(이자7%~)으로 가야하는데... 100% 안나온다면 부족한 부분에서 신용대출(이자9%)까지 받아야겠죠 ^^* (한달 이자는 신용포함 약 60여만원 나올 듯)
취득세는 법무사비 포함 1.7%(2백만원정도) 보시면 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