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제대로 공부 시작하려고 합니다.제가 목표하는 바는 영자 신문, 뉴스 등을 보아도 다 이해하고 제 생각을 사설로 쓸 수 있을 만큼의 수준의 영어 실력을 갖추려고 합니다. 유학 또한 염두해두고 있습니다.이에 토플이 가장 적합할 것이라 생각하고 공부를 하려고 하는데 여러가지 질문이 있습니당 ^^첫번째로, 저의 선택이 바른 선택인가요?만약 더 좋은 방향이 있다면 제시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두번째로는, 토플을 준비하는 가운데 토플의 핵심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세번째로는,토플을 시작하고 계속해서 공부해 나가는 가운데 단계별로 어떤 교재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까요?각 파트별로, 단계별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네번째로는, 유학에 대해 생각하고 있는데,스펙을 위한 유학이 아니라 진짜로 높은 질의 교육과 지식을 습득하고 경험하고,세계를 넓게 보기 위해 선택하는 것이기 때문에어떤 나라, 어떤 지역, 어떤 대학이 좋은 가요?혹 제가 유학을 갈 때, 제가 가고자하는 분야는 사회분야로 방향을 잡고 있습니다.사회분야에 있는 모든 부분에 대해 특성화, 활성화 되어있는 곳에 대해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그 간 유학에 대한 지식이 풍부한 사람들과의 교류가 없을 뿐더러, 제가 그에 대해 공부해온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에 대한 지식들이 전혀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정말 열심히 공부할 마음을 갖고 있습니다. 제 열정을 쏟아부을 생각입니다. 처음의 그 방향이 나중의 큰 획을 좌우한다고 생각합니다.처음엔 미세한 차이일지라도 저 멀리 다달았을때에는 엄청난 차이가 오니까요 ^^ 또한, 여러가지 상황으로 인해 학원에 다닐 상황이아니기때문에,따로 자문을 구할 분들이 계시지 않기에더욱더 여러분의 댓글 하나하나가 제겐 너무도 귀한 보석과 같은정보와 말씀들입니다 !제가 아직 아무것도 모르기때문에 더 필요한 정보들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당 ^^
다른 어떤것보다도 님 자신의 각오와 목표가 그러하다면 결과는 분명 좋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어떤방법으로 공부하든 그 어떤 돈을 들여 과외를 하든 본인 스스로 마음가짐이 흐물흐물 하다면 다 필요 없죠. 님같은 단단한 각오와 열정만 있으면 분명 해내시리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