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 동계에는 캠핑을 할 자신이 없어서,,, 동계대비는 안하구요..
간절기 11월초 까지만 캠핑을 하려고 하는데..난로는 살수는 없구요..(보관문제로 냅둘곳이 없어요..ㅠㅠ)
쇼핑몰을 찾아보니 캡히터(기존 버너에 맞추어 끼우고 버너를 켜면 소형 난로 대용으로 사용가능)
라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그거 1가지 하고 ,,부족하면 2개정도로 버텨보려고 하는데,..
써큘레이터 건전지로 작동되는 것이 있어서 이것도 사려고 합니다만,,
지금 날씨에 사용하여야 되는건지 ..
10월말 이후로 사서 사용해도 되는건지
아참 그리고 캡히터 사용시 일반 코베아직결 버너나 집에서 사용하는 부탄가스렌지 전부 사용이 가능하던데..
텐트내에서 사용시 주의사항이 있는지 좀 알려주세요..문론 환기구는 조금 열어 놔야 겠죠..예를 들어
바닥에 호일을 깔거나 젖은 신문지를 깔거나 하는 조치가 필요한가요..제 생각에는 굳이 그렇게 안해도 가스통에
열이 전달되지는 않는것 같던데요 ?
경험자 여러분의 조언을 기다립니다..
댓글 4
-
Isolation
-
찬늘
캡히터는 알파인텐트나 소형 돔텐트에서 잠깐동안 온기를 만들어주거나 결로를 없애기 위해 사용합니다.
써큘은 소형 돔텐트에서는 오버라고 생각이들고...
쓰시는 텐트가 거실형이라면 써큘뿐만아니라 캡히터도 큰 의미가 없어보입니다.
윗분이 말씀하신 것처럼 캡히터는 호스형 버너가 알맞고, 굳이 직결식 버너를 쓰셔야 한다면 잠깐 정도만 쓰시는게 안전합니다.
그리고 바닥에 방열판이나 호일을 까는 건 텐트 바닥을 보호하기 위함이지 가스통의 열차단 목적은 아닙니다.
1 -
소율
전기장판이랑 써큘(선풍기대용?)은 4계절 다 필요한거 같아요.
사실 집에서 쓰는 선풍기가 보네이도비스무리한거 회전되는거에요 ㅎㅎ -
빛초롱
그렇군요..알겠습니다..
캡히터는 호스형 가스버너로 사용하심이 안전해요. 직 결은 열이 아래로 내려가 가스통 에 열기가 닿아 위험한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