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무더운 여름 낚시하신다고 고생이 많으십니다.
이번에 릴이 서걱거리고 비거리도 많이 떨어지고 하여 오일 세척을 결심했습니다.
처음에는 스풀이 너무 잘돌아서 백러쉬랑 싸우고 했지만 지금은 서걱거림이 심해서인지. 스풀이 안돌아주더라구요.
무상as받으면 되긴 하는데 시간도 어마어마하게 걸리고해서 간단한 세척정도는 혼자서 해보려합니다.
시마노에서 나오는 스프레이식 구리스 이거 이거 고민이 많이 되더라구요. 비오는날 낚시를 자주하는 편인데 구리스가 씻겨서 그런건지 서걱거림이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아!! 안타레스hg는 스프레이식 구리스를 사용해서 빗물에 잘 씻기는구나!!라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래서 혼자서 하는 생각이 굳이 시마노 스프레이 구리스랑 스프레이 오일을 사용할 필요가 있겠는가? 하는 겁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지 궁금합니다. 그래도 시마노사에서 나오는 오일 구리스를 사용해야한다고 생각하시는지 아니면 구리스정도는 점도가 높은 구리스 발라주는것이 좋다고 생각하는지 여러분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댓글 3
-
나샘
-
라이브라
전 아부쓰다가 슈퍼루브 구리스/오일 쓰는데 가격도 저렴하고 양도많습니다.사실 아부랑 성분이 똑같아보입니다.
말그대로 슈퍼루브꺼 아부에서 떼다가 상표만달아서 파는거같네요;;;
저는 모든릴이 시마논인데요.오일은 시마노전용하고 크게차이는없지만 구리스는 확실히 릴링을 무겁게만듭니다.
하지만 뻑뻑하다기보단 부드러운면서 무겁다는느낌
오래가구요 -
은율
그렇군요.. 음.. 저도 오일은 시마노꺼 쓰고 구리스가 고민이었는데 스프레이식은 아무래도 가스가 같이 분사되니.. 영 맘에 안들고 자주 칠해줘야할것 같아서 고민이었거든요.. 현식님과 젓깔님의 말씀대로 점도 높은 구리스 사용해야겠네요
원래 기어부에는 점도가 높은 그리스를 발라야 좋습니다. 구지 시마노 스프레이식 그리스를 바를 필요는 없구요. 만약 스프레이식 그리스 뿐이 없다면 휴지나 융에다가 스프레이로 구리스를 뿌린후 점도가 높은 상태로 면봉으로 조금씩발라주시면 됩니다. 구지 시마노 스프레이식을 바를 필요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