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이 고민하다가 네오테크 스테빌라이져 + 룩손 스트럿바로 결정했네요.
네오꺼 보니 우레탄 부싱도 포함이던데.. 금액은 튜익스 2배라서 좀 후달 ㅠㅠ
저 2개에 투싼 강성바를 넣을까요? 강성바는 만언밖에 안하니.. 넣을까말까 고민인데...
쇼바는 추후 오버홀 등 유지문제도 있어서 패스하기로....
잘 결정한거겟죠? ㅎ
근데 네오꺼 스테빌라이져 하신분들 보니 잡소리가 좀 올라오더니 구리스를 주기적으로 발라줘야 되나요?
댓글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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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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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오름
아.. 그럼 강성바는 빼고 2개만 조합해서 가야겠네요~ 근데 네오테크 스테빌에 같이 있는 우레탄 부싱은 해도 상관없나요? 워낙 이런쪽에 지식이 없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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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예
양추니입니다 안녕하세요
개인적인생각올립니다
윗글에서 하드한걸원하신다하였는데요
네오테크꺼 스테빌 4~50정도할거구요 록손15~17할거에요
저같은경우 로체일때는 일체형하드타입과 스트럿바 그리고 현재 케텁같은경우에는 스트럿 스테빌 일체형중간타입순으로하였습니다
케텁 스트럿과 스테빌만으로는 로체일때의 하드함을 느끼기엔역부족이여서 감쇠력 조절되는일체형으로 교환하였습니다
진심하드한걸원하신다면 제생각엔 일체형하드타입으로 결정하시는게 맞다고봐요 금액상으로도 -
사람
상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ㅎ 고민되는게 초기비용도 있지만 추후 오버홀 등 유지비용도 고민되어서... 평소 휠이나 서스쪽은 제가 잘 모르기도 하고, 안건들고 타다보니 안하게되네요 ㅎ 참고해서 진행하겠습니다.
2022-08-02 05:40:31
스테빌 시간이 지나면 잡소리가 간혹 납니다.. 엔진 오일 교체 할때마다 구리스 발라주시고..
강성바는 호불호가 있는 부분이라.. 고속 주행중 노면이 고르지 않는곳에선 오히려 접지를 잃을수 있습니다..
갠적으로 강성바는 안하시는게... 맴버부싱도 하지 마시고...
네오스테빌이 상당히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