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방수 텐트 구입 시 알아두어야 하는 사항

물찬참치
2023.05.17 22:41 222 0

본문

캠핑 할때 예상치 못하는 비로 캠핑을 망칠 수 없겠죠?
아무렇게나 방수텐트를 구입하면 안됩니다.
더욱이 가격만 싸다고 고르다가는 다시 재구매 해야하는 불상사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방수 텐트 상태와 관련하여 텐트가 비와 기타 습기로부터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도록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방수 소재: 방수 또는 방수 소재로 만들어진 텐트를 찾습니다.
텐트 건설에 사용되는 일반적인 재료로는 방수 코팅이 된 폴리에스테르와 나일론이 있습니다.
레인플라이(텐트의 외부 층)도 방수 소재로 만들어야 합니다.

테이프 솔기: 텐트에 테이프로 연결된 솔기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바늘구멍으로 물이 스며들지 않도록 방수 테이프로 밀봉한 솔기입니다. 테이프로 감은 이음새는 텐트의 전반적인 방수 기능을 향상시킵니다.

레인플라이 커버 범위: 레인플라이가 텐트 본체 전체에 적절한 커버력을 제공하는지 확인합니다. 비파리는 비를 막는 추가적인 층 역할을 하며 텐트의 천을 통해 물이 스며드는 것을 방지합니다.

방수 바닥판: 방수 또는 욕조 스타일의 바닥판은 바닥에서 텐트로 물이 유입되는 것을 방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바닥 면적 전체를 덮고 측면을 몇 인치 위로 확장하여 내구성과 방수성이 뛰어난 소재로 제작되어야 합니다.

유지 및 관리: 텐트의 방수 기능이 손상되지 않도록 정기적으로 유지 및 관리하십시오. 매번 사용 후 텐트를 철저히 청소하고 건조한 환경에서 적절하게 보관하고 필요한 경우 주기적으로 방수 코팅을 도포 하셔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제가 설명드리는 위에서 언급한 특징을 가진 텐트를 선택하고 적절한 예방 조치를 취하시면  방수 성능을 향상시키고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적용하기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