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자전거 구입해서 타고다닌지 이제 1주일 넘어가는 초보자입니다
이제 막 자전거에 대해 알아가고 있는데요.그냥 동네 주변만 깔짝깔짝 다니다가 처음으로아라뱃길 라이딩코스따라 무작정 달리다보니 20km씩왕복 40km를 다녀오게 됬는데요.
(다리가 후덜덜..)저속으로 천천히 달릴땐 전혀 느끼지 못했는데 뒷기어 5단까진 소리없이 잘 나가다가6단 올리고서부터 오른쪽 페달을 밟을때마다 뭔가에 걸린듯이 드르르륵 드르르륵 소리가 납니다그래서 혹시 닦고기름칠을 좀 해주면 나아질까 싶어서 세척/오일 제품을 찾아봤는데잘 모르겠어서요.. 현재 사용하시는 제품이나 추천하시는 제품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그리고 자전거 센터가서 정비 맡길때 스프라켓,체인 세척이나 기름칠도 해주시나요?
해주신다면 비용은 어느정도 들어가는지 궁금합니다!
댓글 4
-
핫보라
-
사람
살까말까 고민되네요..
-
시원
단순히 윤활만으로 해결나는 문제는 아닐 가능성이 많을 것 같은데요. 5단일 땐 괜찮다가 6단으로 올릴 때 소리가 나는 거죠? 다시 5단으로 내리면 소리가 안나고요?
만약 그렇다면 변속이 원활히 되지 않아 체인이 변속기와 마찰하는 소리가 나는 걸 겁니다. 변속기는 6단으로 한칸 움직였는데 체인이 따라 오질 않아서 그런 거죠. (실제로 체인에 몇단에 걸려 있는지 확인해보시면 알겠죠) 이럴 경우는 기름치는 게 아니고 변속기 케이블 장력을 조절해주셔야 합니 -
SchokoHolic
단수 하나씩 다 옴겨보면서 확인한 결과 문제는 뒤쪽보단 앞쪽에 있는거같네요..
앞 3단중 작은놈에서 중간것으로 갈때 옮겨가지 못하는거 확인했습니다.
소리도 페달쪽 기어에서 나는거 확인했구요. 내일 자전거 끌고 샾에 가야겠어요!
감사합니다!
그냥 자전거구입했던데가서 기름칠해달라하는게젤편할거같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