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임비를 주고 셋팅을 몇번 했었는데 셋팅을 해도 라이딩 중에 체인이 크랭크 혹은 스프라켓에 제대로 안 물리고
벗겨 지면서 덜컹 소리가 나는 현상이 나타나길래
모 샵에 문의 했더니 일단 체인과 스프라켓, 그리고앞 드레일러를 갈아 봐야 할 거 같다고 했다
그 샵이 못 미더워 중랑구 근처 샵에 가서 물어 보니 셋팅은 문제 없어 보이는데
크랭크 톱니가 닳아서 크랭크 체인링이나 크랭크를 갈면 될 거 같다고 했다.
그 이야기를 듣고 20만원 가까이 하는, 스렘포스22 신형 이너, 아우터 체인링을 주문을 시켰다.
내가 주문 할 의사가 있는지 묻고, 샵 직원이 직접 주문을 넣었다.
선불 오만원은 일단주고, 오늘 저녁이내나 내일 그 샵에 찾아 가기로 했다.
근데 집으로 자전거 타고오는 길에 체인이 끊어졌다.
그 근방의 삼천리 샵에서 체인만 연결해서 자전거를 타보니 체인이 크랭크 혹은 스프라켓에서 안 물리고
헛도는 현상이 훨씬 덜했다.
물론 오래 타지 않아 증상이 완전히 해결 된 건지는 미지수지만
체인이 문제를 일으켜서 그런 증상이 나타난 거 같아서
체인링 주문한 샵에 이야기 했더니
체인이 문제일 수 있지만 크랭크 체인링도 많이 뾰족한 상태라 얼마 못가 갈아야 할 테니
그냥 주문 온 거 쓰라는 요지의 말을 했다.
사진상으로 봐서,크랭크 체인링이 수명이 얼마 못갈 만큼 닳아 보이나요?
댓글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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샹1큼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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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운
이빨상태 너무 양호하구요 제일 큰 체인링은 재질에 따라 다릅니다만, 10만 키로 타셔도 됩니다.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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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드문드
그럼 체인링 때문에 체인이 크랭크 톱니에 잘 안 물리는 증상이 나타날 확률은 적은거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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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나
티스의 상태는 양호하며, 잘 물리지 않고 벗겨지는 것은 프론트 드레일러 셋팅 문제가 90% 입니다. 나머지는 체인이 몇마디가 뒤틀어져 있다거나 드레일러의 위치가 맞지 않아 생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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빛다
톱니가 닳아서 뾰쪽해진거 같아서 갈 때가 되었나 싶어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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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블랙
크랭크 이빨이 닳고 그러면 뭉뚱그려지던데....더 자세한건 다음 님에게 패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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큰모음
체인링에 체인이 잘 안물리는 문제는 1, 드레일러 셋팅불량 2. 체인링 간격문제(BB 유격 등)등을 점검해 봐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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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슬
셋팅은 여러 번 했기때문에 셋팅 문제라고 보기엔 좀 어렵겠고요
역시 체인이 좀 문제인거 같아요
그나저나 체인링이 양호 하다면
체인링 새로 주문한거 환불이 힘들려나 ㅜㅜ -
스콜피온
체인에 문제가 있을 경우 틱틱 거리는 소음이나 변속시 부드럽게 되지 않는 것은 있어도 체인이 이탈하는 것은 드레일러 세팅의 문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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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님
업힐 중 페달에 힘이 들어간 상태에서 아우터에서 이너로 변속을 해도 이탈하는 현상이 생기니 라이딩 스타일도 체크해보는 것이 좋겟네요.
무엇이 잘못 되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