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본이 가볍다는건 아는데
상급 알루 경량 알루?? 도 카본급으로 가볍다고 하는 블로그들을 봣는데 성능차이는 어떤가요?? 실제 주행은??
카본 프레임이 용접이 없어서 깔끔하기도 하더군요
에포카 3500타는데 카본포크라 잔진동 흡수해준다는데 실제로 타보면 진동 지대로더군요ㅋㅋㅋ 거칠게 타서그런가...
댓글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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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드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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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우개
카본을 타보지않아서 그럽니다만... 피로도가 전혀없나요? 탄천길자출하는데 길이 넘 않좋아서 진동이 후덜덜이거든요. 카본포크이긴한데 과연 제기능을 하는건지도 의심스럽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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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큰
저도 진동 후덜덜..ㅋㅋ 알루포크면 부서지나..생각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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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솔
카본이 강성 충격흡수가 다른알루보다좋은게맞습니다 단지 측면충격을 줫을땐 깨질수잇다는게 단점이죠 알루차같은경우 어디로 충격받던간에 다똑같이받습니다 그리고 알루차같은경우 탄성이없어서 노면의 충격이 다자전거로옵니다 이걸좀 방지하기위해 카본포크를다는거구여 그리고 카본이 부서질정도면 알루차도 부서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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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초록
포크만 카본인걸로 잔진동 흡수 체감은 크지 않구요..ㅎㅎ 일단 카본은 피로누적 안쌓이죠. 무게는 사람들이 경량에 열광하는 이유는 가속과 업힐이 수월하죠. 증명된건아니지만 잔차1키로 줄이는게 사람 몸무게 10키로 줄이는 거와 맞먹는다라는 말이 떠돌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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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도한
카본은 포크만 카본보다는 풀카본으로 가야 충격흡수 효과를 제대로 느낄 수 있고, 경량 알루는 가벼운 대신 강도가 약하고..같은 무게라면 카본이 튼튼함미다..카본은 뽀대도 좋고..해서 로드는 카본을 많이 선택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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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히
알루를 선호하는사람들은 뭔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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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록이
특별한 관리가 없거든요 적정토크(알루도 물론 잇지만 별로 신경안써두되요), 횡압력에 깨져버리는거, 카본구리스 사용 등등 그리고 심리적으로 좀 불안해한 사람들도 잇어요 넘어지면 깨질까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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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랑
카본을 타고 있습니다. 충격 흡수가 잘되는데 관리에 신경 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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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잉누님
벤지 타는데요.. 풀카본인데 충격 장난아닙니다 ㅎㅎㅎ
카본은 피로도가 거의 없죠 반면에 알루는 피로도가 쌓이구요.
다만 카본은 오버토크에 약해서 모르고 조이시다가는 그냥 찢어져 버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