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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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랄한그1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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큰맘
앞변속기는 멀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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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리별
장력때문일 가능성이 젤 큰데요...ㅠ 보통은 장력이 늘어나는데 장력이 더 세진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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꺄홋
장력이 일단에서 더 세졋다는건가요?
어떤 현상인지 감이 안오네요.
체인이 좀 긴감은 잇어요. 새건데 절체를 안햇습니다.
114마디.
근데 이전 쓰던 체인도 일단에서 비오는날 타면 똑같은 현상이 잇엇는데 좀 많이 심해지긴햇네요. 평상시는 멀정하다가 비오는날 일단에서 좀 굴리다보면 이런증상이 가끔 나타낫는데 이번 새체인은 한바퀴를 못돌리네요. 것도 오늘처럼 말장한 날. -
솔찬
기어비를 심하게 꺽어서 쓰지 않는이상 앞 드레일러 세팅이 문제죠 이너 넣었는데 계속 올라가려고 한다는건 드레일러가 밖으로 나가있거나 변속선이 당겨져서 드레일러가 작동하고 있다는거니까요.. 체인 컷 안하시면 체인 스테이에 닿지 않나요? 길면 힘 손실도 날텐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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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리품
보통 변속선의 장력이 너무 쎄다고 이야기하는데요 속선의 길이가 좀 짧으신겁니다. 변속선이 쉬프트에 연결된 부위에 돌릴수있는 배럴이 달려있습니다. 그걸 돌리시면 길이를 약간 조절하실수 있으며 많이 조정해야될경우는 1단 체인링에 체인이 걸리게끔 하시고 쉬프트를 1단에 놓으시고 드레일러에 속선이 고정된 나사를 푸시고 선을 약간 팽팽한 정도로 잡아당겨 고정하시면됩니다. 배럴은 조정하기 좋게 미리 두어바퀴 풀어놓고 하시면 속선고정후에 잘 조절하실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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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놈은멋있었다
다른이유로는 속선과 겉선의 마찰이 심해져서 2단에서 1단으로 변경한 후에 변속선의 마찰력이 드레일러 스프링 힘을 이기고 버티고 있는거죠. 이때는 교체나 변속선에 오일도포를 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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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가득
아직 정확한 의미를 모르겟는데 요게 약간 맞을거 같네요. 자전거가 오래되서 변속선이나 케이블도 낡앗을듯 한데.이참에 함 열어 보야겟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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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1형녀
일단으로는 잘 내려가고 손으로 크랭크 돌릴땐 이상이 업는데 업힐에서 이런현상이 나타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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꺄홋
앞체인링입니다.일단으로 내려는 잘 가는데 돌리면 다시 올라갈려고하는데 변속기가 일단에 위치해서 못올라가게 막고 잇죠. 그래서 더 돌아가지도 안코 서게 되네요.
변속기가 틀어졌을수도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