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b타이어 구입을 위해 알아보는 중입니다.
켄다의 스몰블럭과 네베갈 그리고 슬랜트 타이어로 보고있는데요~
네베갈 같은 타이어는 블럭이 아주 큰것으로 보입니다. 스몰블럭은 말그대로 작은 블럭이 많이 형성된것으로 보이는데요.
제 구입목적은 산에갈 목적은 아니구요. 자출,자퇴와 눈길에서의 슬립방지? 때문에 겨울에만 사용할 목적으로
알아보고있었습니다.
블럭이 크기로 속도와 접지력 슬립 등 차이가 많이 나는지요??
일반적으로 나오는 켄다 보급형 타이어(26인치 1.95) 만 사용해봐서 잘몰르겠습니다.
사용하시는분들 조언좀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운날씨에 다들 감기 조심하세요.~
댓글 6
-
바다
-
갈매빛
그렇군요. 정말 감사합니다.
-
초코맛캔디
저는 29×2.4컨티 마운틴킹 으로 왕복 60키로 자출해도 크게 불편한지 모르겠던데요... 무뎌서 그런지;;;
적응하면 다 비슷한거같아요
하나 좋으면 하나 나쁘고 둘다 좋을수는 없는것 같아요
진짜 눈만 생갇한다면 윈터 타이어를... -
나츠
스몰블럭과 네베갈 써본 경험으로는 스몰블럭은 도로상태 좋을때 타기 좋고요. 진짜 비만 와도 뒷바퀴 슬립나서 위험하구요. 내리막에서 브레이크 잡을때요.
눈쌓이면 진짜 자빠질 위험이 상당히 크니 산악타이어로 바꾸는게 좋습니다.
네베갈은 작년에 눈길에 탈려고 구매했었구요. 거기다 체인스프레이 뿌리니 눈길에서는 탈만했습니다.
자빠링 한번도 없었구요. 진짜 특유의 소리와 접지력은 상당했습니다. 특히 내리막에서는 나름 잘나가더군요.
근데 장거리는 힘들구요. 산악 -
중독적
네베갈 2.1이 눈길에는 좀더 나을겁니다. 2.25는 다니기 힘들구요.
-
벼리
켄다 스몰쓰는데 빗길까진. 커버되는데 눈 살짝얼은곳이나. 블랙아이스같은곳은 사정없이 미끄러지더라구요 쌓인 눈은 적당히 컨트롤 도는 정도입니다 도로 상태. 좋을땐 어느정도 레이싱에 적합한 타이어인거 같습니다
상세한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네베갈로 생각이 많이 기우네요~ 자출,자퇴때문에 도로를 좀 타게 되는게 네베갈 1.95로도 어느정도 슬립도 잡으면서 괜찮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