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나오는 로드 자전거들은 거진 다 숏리치의 브레이크를 쓰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105니 울테그라니 하는 등급들은 죄다 숏 리치..근데 간혹 가다가 소라급이나 클라리스급 자전거들 중에서
브레이크만 업글 하기 불편하게 미디움이나 롱리치를 쓰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숏리치면 업글하기 수월할텐데 왜 굳이 미디움이나 롱 리치를 쓸까요??트렉 1.1이나 벨로라인 2013년식 비루투오세 (이건 제가 타는거라 확실합니다. 미디움 씁니다 -0-)
브레이크 업글 하기 참 힘든 자전거들이지요..일반적인 로드 프레임에 숏리치를 안 쓰고 다른 리치의 브레이크를 쓰는 이유는 뭘까요??
댓글 5
-
재찬
-
천칭자리
가격면이나 성능면에서 숏리치보다 나을게 없어보이는데 굳이 변태스런 미디움 리치를 쓰는 이유를 모르겠네요. 덕분에 제 잔차는 브레이크 암을 그대로 두고 패드만 바꿨습니다.
-
찬누리
저도 예전에 타던 미니벨로가 미듐리치라서 브렠에 어뎁터슈달았던 기억나네요. 근데 어뎁터달면 업글의미가없어서ㅜ
-
슬S2아
그러게요... 간혹가다 ee사이클웍스의 브레이크같은겅우는 리치조절이 가능하다지만 워낙 가격이 사악해서.. 도대체 미듐이나 롱리치를 쓰는 이유가 뭘까요?
-
은새
미디움리치면 좀더 두꺼운 타이어 쓸수있나요??
트렉1.1 타고있는데 28c까지 가능한가요??
2022-05-05 10:21:04
간혹 있더군요. 미듐리치가 장점이 없을텐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