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근처에 자전거 샵이 없는데 아들녀석 자전거가 자꾸 펑크가 나서 매번 멀리 끌고가기도 힘들고해서
이참에 정비공구를 몇개 샀습니다만, 추가로 구입할 공구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우선은, 펑크패치 세트는 구입했구요. (번개표 펑크세트와 여유분 튜브도 같이...)
참고로, 아들의 자전거는 삼천리 스팅거 SF 22인치 짜리이고 저와 와이프 것은 스팅거 100d 26인치 일겁니다.
제가 자전거샵에서 몇 번 손 본 것은, 아래 내용들인데 이것들을 집에서 직접 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1. 뒷 브레이크에서 소리나는 것.. (디스크 브레이크 아닙니다.) 한동안 안 타다가 다시 타면 매번 소리가 나네요.
2.체인 늘어난 것 다시 조이는 것..
3. 펑크 때우는 것.. (세수대야는 새로 샀습니다.. ㅜ.ㅜ)
4. 청소나 관리용품도 추천부탁드립니다. 체인이나 뒷바퀴 기어에 녹스는 것 어떻게 할 수 없나요?
(샵에서는 괜찮다고 그냥 타라고 하네요) 스프레이용 구리스를 뿌리는데도 녹이 스는것 같아요..
5. 끝으로, 초등3학년인데 덩치가 커서 그런지 자전거가 오래 못버틸것 같아요. 새로 추천하신다면 튼튼할 걸로
추천 부탁드립니다. 제가 타던거 그냥 물려주면 될려나요..
6. 아.. 헬멧도 추천부탁드려요.. 초등3학년 남아인데 어린이용이 따로 있나요? 머리가 어른 만한데 어른 것 써도
될런지요 ?
그 외에는 수리할 것이 없을 것 같은데 잘 모르겠네요. 추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위 내용을 수리할만한 도구를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근데, 같은 수리공구도 모양이 여러개라 어느 것을
사야할지 난감하더군요... (지금 부지런히 정비나 공구게시글 검색하고는 있습니다만.. 어렵네요.)
그리고, 원래 집에 있는 육각렌치(ㄱ자 여러개)셋트와 소켓렌치세트는 있습니다.
자전거펌프도 있네요.. 휴대용 샀다가 힘들어서 가정용으로 다시 구입했습니다. 정비공구도 마찬가지로
세트나 휴대용보다 그냥 집에서 쓸 수 있는 튼튼한 걸로 구입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4
-
상처입은마음
-
푸우
답변 감사드립니다.. 2. 체인은 샵에서 뭔가를 만지니 다시 조여지던데 체인을 교체했어야 하는건가요? 저는 그 늘리고 조이는 도구를 여쭤본건데... ㅜ.ㅜ 그리고, 기어는 3x7단인데 7단체인 사야되나요? 바퀴사이즈하고는 상관이 없겠죠?
3. 펑크는 수리하는 거 샀으니 이제 직접 해 볼 생각입니다. 어릴때 기억이 못쓰는 튜브 잘라서 붙였었는데 요즘은 패치로 나오더군요. 나중엔 튜브 잘라서 써도 되겠죠 ?
4. 세정제로 녹이 지워질까요? 그리고, 세정 -
어둠
체인 청소는 디그리셔 쓰시면됩니다
그외에는 윗분이 대부분 설명하셨네요 -
오빤테앵겨
감사합니다. 디그리셔 함 찾아봐야겠네요.. ^^
아는것만 답변 드리겠습니다.
2. 체인은 늘어나면 교체를 하셔야 됩니다. 체인커터기만 있으면 얼마든지 직접 교체하실수 있습니다.
교체방법은 기존 체인 마디 갯수를 체크 하시고 동일한 체인마디 갯수로 커팅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기존 자전거가 7단이면 , 7단 체인 8단이면 8단 체인을 구매하셔야 됩니다.
3. 펑크때우는건 말로 설명하기 어렵고 네이버에서 \튜브교체\로 검색하셔서 동영상을 보시면 될듯싶습니다.
4. 청소는 다이소에서 오렌지 세정제 구매하셔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