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 로드타보려고 중고 열심히 찾고 있는데요,
105구동계중 구형5700과 신형5800의 차이점은 10단과 11단의 차이라는것은 알겠는데 그외 다른 차이점은 뭐가 있나요?
무게나 변속감이라든가...
중도고 5700과 5800의 가격차이 좀 나서 기능상 별 차이가 없다면 그냥 5700으로 가려고 합니다.
조언좀 부탁드려요.
비오는날 안전라이딩 하시고 즐거운 하루 되세요.
댓글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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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리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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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움
구형 10단에서 11단으로 올라가는건 비추지만 아직 구매 전이시면 11단이 좋을 듯 합니다..
이상 구형 10단 쓰는 회원이 ㅜㅜ -
지율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
호빵녀
아..많이 바뀌었군요.
5800으로 가야겠네요. -
Sona
'무조건 11단이 낫다'가 아니라...왜 11단이 필요한지 이유가 있어야죠. 10단 스프라켓 가지고 기어비가 모자르나요? 11단 스프라켓에만 있는 특정 t수 코그가 필요한지요? 더 촘촘한 기어비가 필요해서 11단이 필요하다고는 하는데 정작 그 기어비가 뭔지는 설명 못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5700은 다 검증이 끝난 구동계고요 5700 잘만 쓰는 사람들도 많고 일부러 선호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브레이크만 5800이 트댓글피봇이라 더 -
치리
굳이 11단이 필요한게 아니라 중고로 알아보고 있는데 10단과 11단의 가격차이가 좀 나서 기능상 차이가 없다면 10단 구형으로 가려고 했던것입니다.
그런데 답변이 신형11단으로 가라는 글이 압도적이네요. -
Loseless
10단과 11단 차이는 생각보다 좀 납니다..
그리고 나중에 중고로 판매하실때 신형과 구형은 받을수있는 가격차이가 꽤 납니다.
차후에 신형 105가 더 많이 풀리게 되면 구형105는 판매하기 힘드실거 같네요. -
앵겨쭈
그런가요?
사용하는 단수가 몇개 없어서 차이가 많지 않을줄 알았어요. -
여신
아..그럼 구형 울테급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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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리봄
10단과 11단의 차이는 큽니다.
단순한 1단차이라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변속감 또한 부드러워졌고, 레버도 컴팩트해져서 쥐기 편합니다.
브레이크 제동력 또한 상향되었습니다.
보통 업그레이드가 되면 기어단수만 바뀌는 것이 아니라 상위등급의 기술력도 같이 내려옵니다.
예를 들어 5700번과 5800번의 경우는 업그레이드가 되면서 6700번의 기술이 5800번으로 자연스럽게 이식이 됩니다.
그래서 좀 더 낫다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