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속도를 즐겨서 안장을 좀 높히고 탔는데보통 많이 타봐야 40km 안팍있였는데 평균 거리가 20~40 왔다갔다 하는데 80km 탔었는데 다음날 목이랑 허리 엉덩이 통증이 나서 혼자 못일어났습니다.파스 붙히고 나니 목은 5일 지나니 통증은 없어졌는데 유독 엉덩이와 허리 이어진 뼈 척추 아래부분 통증이 있습니다.평상시 별로 아픈지는 모르겠는데 오토바이 자세라던가 약간 자세를 낮추면 그부위가 아파서 오래동안 자세유지가 안됩니다. 그래서 무거운것도 전에 비해서 안들어집니다. 현재는 안장낮추고 제 키에 딱 맞춰서 타는데 그부위가 아픈데 어떻게 해야하죠?병원을 가야봐야하나요?
스트레칭같은것 해서집에서 근육을 풀어줘야하나요?
댓글 3
-
란새
-
하늘
원래 첫 장거리하면 거의 엉덩이통증이 있는데...아마 안장을 높이고 탄게 원인인 것 같네요...안장 높인다고 속도 잘 나오는거 절대 아닙니다. 자기 몸에 자전거가 맞는 상태여야 페달링도 더 수월하고, 라이딩 중에도 척추나 근육, 신경에 무리가 안갑니다. 현재 아프신 상태면 자전거 1~2주 쉬시면서 스트레칭 하고 무리한 운동 하지않는게 제일 좋습니다. 심하다면 병원도 한번 가보세요. 원래 자가진단이 제일 위험합니다.
-
휘들램
일단 좀 쉬시구 여건되시면 병원가셔서 물리치료를.... 첫라이딩이라 무리가가서 그러신걸수도 있어요
2022-02-24 10:07:46
회복이 중요하죠. 될 수 있으면 안타시고 스트레칭을 자주 하시길...
속도도 피팅이 딱 맞아야 더 빠릅니다^^
안라, 즐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