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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플
제가 가끔가다가 수동모드로 운전해보곤 했는데요. 수동모드로 할때 속도에 비례하여 최대한 빨리 기어를 올렸었거든요.(출발2단 후 쭉밟으면서 위로 계속 팅궜어요 ) 그럼 오토모드로 돌렸을때 기어변속타이밍 에 영향을 주는건가요 ? 요즘에 기분탓인지 기어변속타이밍이 조금 느려진거같아서요 ..
ECU(TCU일체)에서 변속타이밍을 기억합니다. 이는 수동모드에서도 마찬가지 입니다. 하지만, 이를 운전자가 느끼실 정도면 아주 오랜기간 그렇게 한 경우가 되겠네요~ 만약 아주 가끔 그렇게 하셨다면 기분탓일수도 있구요~ ECO모드라서 그럴수도 있습니다. ECO모드에서는 좀더 편속이 빨리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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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렇게 최대한 빨리 기어변속을 해주는게 좋은가요? 키로수는 이제 1500 탔습니다. 오토모드로 했을때엔 오히려 변속이 잘 안되는 느낌도 받거든요.. rpm을 줄이고 싶어서 그래요 ㅎㅎ
RPM이 낮다고 무조건 기름이 적게 먹는건 아닙니다. 오히려 가속구간만 연장하여 기름소모가 더 많아질 수도 있습니다. 제 경험상으로는 1500~2000RPM 사이에서 유지 되도록 변속하는것이 연비에 좋았습니다.
ECU(TCU일체)에서 변속타이밍을 기억합니다. 이는 수동모드에서도 마찬가지 입니다. 하지만, 이를 운전자가 느끼실 정도면 아주 오랜기간 그렇게 한 경우가 되겠네요~ 만약 아주 가끔 그렇게 하셨다면 기분탓일수도 있구요~ ECO모드라서 그럴수도 있습니다. ECO모드에서는 좀더 편속이 빨리되는 경향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