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부동산끼고거래하다 직거래는 처음입니다
만약 방을 계약하겠다는 사람이 나온다면 계약서는 어디에다 어떻게 써야하나요? 방을 내놓고 나니 좀 불안해져서요ㅠ자세히좀 알려주시겠어요?
저는 집주인은 아니구요 세입자인데 인수하고 나가려고 합니다
댓글 6
-
도전중
-
찬솔큰
문방구에 팔아요?
감상합니다^^ -
아련나래
통상 계약은 방을 내놓은 세입자가 하는 것보다 실제 집 소유자가 하는 것이 바람직한 방법입니다. 세입자께서 글 쓰신 내용으로 짐작건대 계약서를 어떻게 써야되는지 잘 모르고 계신다면 계약서를 작성하는 것은 주택 소유자나 주택관리인에게 부탁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다만 소유자가 이를 귀찮아 하거나 하기 싫다고 하는 경우 (세입자 본인에게 양도한 경우)는 예외이겠지만, 한편으로 직거래를 할 경우 방을 보여주고 하는 등의 수고는 세입자가 부담한다면 실 소유
-
미라
어렵다ㅠ알겠습니다
-
누리별
이는 사정상 급한 세입자가 부담하는 것이 부동산 중계비를 아끼는 길이기에 어쩔 수 없는 것이 되고 소유자가 친절하게 자신이 직거래를 맡아 하겠다고 한다면 계약서를 작성하는 등의 계약의 일체를 부담하는 것이 되어 세입자에겐 참으로 편합니다. 질문의 요지는 계약서를 어디에다 어떻게 써야하나요? 이기때문에 거두절미 하고 답변을 한다면 , 계약서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갑, 을 양 당사자의 의사가 정확하게 계약서 상에 (서면) 기재되어 있는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
김예쁨
작성 후 내용을 서로 검토하고 기명날인을 하고 계약서를 각각 1부씩 계약당사자가 보관하면 됩니다.
2022-07-02 05:10:14
문방구 가심 계약서 팔아요~그거사셔서 계약서 기재란에 적으심되요~님이 집계약하실때 계약서 갖구계심 참고하셔서 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