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드려요~
전세만기가 9월 21일 이였는데요..
이틀전인 9월 19일 주인이 연락와서는 보증금을 인상 해달라는 겁니다..
인상금액을 절출해달라 했는데 안된다고 해서 이사 가기로 하고 2달 기한을 받았어요..
주인이 2달 기한이지만 그 전에 집을 구해 나가게 될시 날짜나 돈은 다 맞춰 주겠다고 하더군요..
몇일뒤 저희집에 새로들어올 세입자가 정해졌고 계약하는대로 주인이 계약금을 주기로했습니다.
그리고 저희도 집을 구해 계약을 했고 10월20일 잔금 치루고 25일 이사가기로 했지요..
저희가 새로운집 계약을 하는날까지 계약금을 준다는 현재 주인이 연락이 없어 전화를 했지요..
집구했고 20일까지 잔금 치러야하니 보증금 빼달라,, 이사는 25일까지 여유를 달라,, 하고 말이죠.
지금 저희집에 새로 들어올 세입자와도 통화하여 날짜를 다 맞춘후 이사갈집 계약을 했습니다..
현재 주인이 계속 연락이 없어 28일 연락을했습니다..
주인왈.. 29일 낮에 계약을 하기로 했으니 계약금 붙여주겠다...
29일 밤 9시까지 기다렸으나 연락이 어없어 다시 연락...
낮에 새로올 세입자를 만나기는 했으나 계약금을 가지고 오지 않아 30일 입금 하는 조건으로 계약을 했다네요..
30일 입금 되는대로 저희에게 붙여주고 연락 주겠다 하고선 연락이 없네요...
일단 10월1일까지 기다려보고 연락 없으면 다시 연락을 할려고 합니다..
제가 제일 걱정되는건 10월 20일 잔금날인데 보증금을 안줄시가 가장 불안 하네요..
저희는 이사짐 센터까지 예약 다 잡아놓은 상태인데 계약금 날짜도 자꾸 미루니 너무너무 불안해요..
참고로 주인과 잔금날짜와 이사날짜 약속한 통화내용은 녹음해 두었습니다..
그래서 질문 인데요..
일단 계약금 먼저 받을때 나머지금액은 20일날 준다는 약속을 서면으로 꼭 해야 하는지요? (통화녹음 내용만으론 안되나요?)
그리고 20일에 여기서 잔금 받아서 바로 이사갈집 주인만나서 잔금치러야 하기 때문에 잔금 받는 시간을 오전중에 하고싶은데요..
저희가 오전중에 처리해달라고 주인에게 시간조정 요구 해도되지요??
혹시 20일에 보증금 안줄시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제발 답변좀 부탁드립니다..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