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사골 패밀리 무흠입니다.
루어 입문 한지는 10년이 넘었구요.
그동안 스콜로 시작해서 아부 도요 안타DC7LV까지 다이와릴만 빼고 몇가지 사용해 보았는데요.
전 투피스만 쓰다보니 출조 후에 로드 분리하고 릴은.라인스토퍼 끼워서 분리해 둡니다.
같이 당진에서 루어낚시하던분은 원피스에 로드 거치대 있어 그냥 채비해둔체 차에 걸어놓더군요.
몇년전부터 여행오키 할동도 하다보니 많은 분들이 출조후에 라인은 테잎으로 감고 드랙은 풀어놓는걸 많이 보게 되는데요.
꼭 그렇게 해야 하나요??? ㅋ
전 뭐 10년 넘은 릴도 잘 쓰고 있구요. 바다루어랑 같이하다보니 릴 하나당 1년에 2~3백 마리정도는 잡아내는듯합니다. 주력으로 쓰는릴은 1년이면 천마리도 넘는데... 아직 아무 이상 없거든요.
댓글 10
-
Loseless
-
푸르나
궁금하면 . . . ㅋㅋ
-
망고
나 중에. 드랙이. 떨어진다는. 얘기가있긴한던데요.
-
제나
저도 구얘길 듣긴 했는데.. 정말그런건지는.잘 ㅡㅡㅋ
-
바람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스피닝은 꼭풀어놓는 편이 좋고 베이트는 잘모르겟네요.. 그런데 투피스는 꼭 분리해서 보관해야하나요? 저는 그냥 연결한채로 보관중인데...
-
내꺼
로드케이스에 집어 넣느라구요. 보통 로드를 5세트 정도 준비하니 그거 다 들어갈.가방이 ㅋㅋㅋ
-
시내
스피닝은 드랙이 습식입니다.하여 베이트만큼 변형이 잘 안와요.
-
가론
드랙은 말 그대로 압착을 시켜서 브레이크력을 얻는겁니다.하여 계속 누르고 있다면 어느정도 부품 변형이 생기겠죠.물론 풀어서 보관해도 변형은 생깁니다.그 변형 시간을 조금이나마 늦춰보자는 거죠.
-
세련
음... 그런 이유라면.. 수긍이 되네요. ^^
-
2gether
베이트 분해 해보시면 )( 요렇게생긴게 있는데 장력을 지속적으로 받으면 평평하게 변형되서 드렉력이 약해지는거로 알구있어욤
아... 전 풀어나야하는 이유가 궁금해서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