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부터 제대로 배워야 하는데 오키에 올라온 글만 봐서는 잘 모르겠고,
혼자 할려니 그냥 마구잡이 식으로 하는거 같고...
릴의 제대로 된 사용법을 모르니 고장나서 버리고...
다시 구매하자니 뭣모르고 샀다가 낭패볼까봐 구매도 제대로 못하고 있고...
그냥 로드만 덩그러니 차안에 박혀있는데 그 로드도 버려야 할지 아니면 테이프로 감아서 사용해야 할지 고민중입니다.
로드의 연결부위가 조금 금이 갔거든요;;;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서...
로드도 좋아야 겠지만 릴이 좋아야 한다고 하던데요...
1. 보통 민물루어낚시 할때에는 몇번대를 사용해야 하는지요..
2. 릴에 보면 그 뭐더라..라인 감은곳 앞에 보면 돌리는거 있잖아요..(명칭을 모르니 이해해 주세요;;)
그걸 꽉 잠궜을때와 풀었을때의 차이점이 뭔가요?? 꽉 잠기지 않고 좀 풀어져 있으면 돌때마다 따다닥~하고 소리가 나던데..
3. 릴 구매시 뭘 보고 구매해야 하는지요?
4. 추가질문..라인은 보통 몇 호가 적당한가요??
일단 이 4가지 질문에 대한 답변좀 부탁드리겠습니다.
댓글 6
-
개구리
-
맑은가람
1. 네 맞습니다. 스피닝릴 입니다 ^^;; // 2. 아~그게 드랙이라는 거고, 드랙 조절을 해야 하는거군요..그럼 고기(배스)가 물었을때 그 힘에 따라 그때그때 드랙을 조절할수 있는건가요? //3. 평균적으로 5lb~8lb사용하는데 그 사이에서 선택하면 되는건가요? 음~ 감사합니다 ^^
-
나래
2. 저는 드랙을 로드가 최대한 휘었을때 라인이 풀려나가게끔 조절해놓고 씁니다.
뭐 풀어놓고 쓰시는분들도 계실테고 꽉조여놓고 쓰시는분들도 계실거에요.
3. 카본기준 5lb,6lb를 많이들 추천해주십니다~ -
다와
답변을 두번씩이나;; 감사합니다 ^^
-
머슴밥
처음 하시는데 벌써 요령부터 피우시려고. 정석대로하세요ㅋ 장난이고요. 설명을 다른분들이 설명을 잘해주셔서 뭐 딱히 설명드릴께 없네요.
-
엄빠몬
정석대로 하고 싶어도 옆에서 조언해 줄 사람이 없으니 요령이라도 피워야죠..ㅎㅎㅎ;;
1. 번호를 물어보시는걸 보니 스피닝일거라 생각하고... 1000번~2000번 많이 쓰시는거같습니다.
2. 명칭은 드랙이라 합니다. 풀어놓으면 고기가 미끼를 물고 갈때 고기의 힘에 따라 라인의 줄이 풀리게 되있습니다. 잠궈놓게 되면 그 반대이구요. 드랙조절 잘하셔야되요. 고기의 힘은 강한데 드랙을 너무 잠궈놓으면 라인이 터질수도 있고 뭐 그럽니다...
3. 스피닝 라인은 보통 5lb~8lb 쓰는거 같습니다. 저는 6lb 사용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