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박스를 구입하려고 합니다.
차 나오기 전에는 테러가 너무 너무 걱정되는 나머지 (예전에 아파트단지 내에서 두 번이나 테러를 당하고 속수무책이었던 경험이 있는 터라) 처음엔 4채널로 사려고 했습니다.
그것도 좋은 걸로 사야 효과가 있을 것 같아서 가장 비싸고 좋은 거로 사려고 했죠.
그런데 막상 차가 나오고 지금 한 달 반 정도 지났는데, 가격과 차를 뜯어야 하는 점, 수시로 운행해야 하고 관리를 해야 한다는 점 기타 등등...의 노력을 생각하니 눈 앞이 캄캄해서 그냥 돈 굳는 셈 치고 안 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그런데 주위에서 권유하기도 하고, 만일의 상황을 대비해서 블랙박스를 설치하긴 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래서 1채널로 화질이 좋은 걸로 하나 달아놓을까 싶은데, 대부분 1채널보다는 2채널 짜리를 많이 하시더군요.
그리고 2채널 짜리보다 1채널 두 개 사서 다는 것을 다들 추천하시던데, 그러면 가격이 X2가 되니, 그렇다면 차라리 돈 더 들여서 4채널을 해야 하는 거 아닌가 싶고...참으로 복잡하고 머리 아픈 게 블랙박스더군요.
저는 주행보다는 가급적 주차 감시까지 되는 걸로 하고 싶은데, 굳이 2채널로 후방까지 있어야 하는 이유가 뭘까요?
주차할 때 가급적 전면 주차를 하지 않고 앞쪽이 보이게 한다면 후방 카메라 없이 1채널로만 달아도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어떤가요?
2채널의 필요성에 대해서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후방 카메라 꼭 있어야 한다! 이런 이유 좀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답변 주신 분들 너무나 감사합니다. 결정하는데 정말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일단 1채널이든 2채널이든 블랙박스는 필수인 것 같네요. 의견 참고해서 조금 더 심사숙고해서 구입할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