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주에 친정엄마가 오신답니다.
이가 없으셔셔 주로 국물에 말아드시는데요...
오늘 동네 할인마트에서 사골을 한팩 샀습니다.
이 참에 곰솥도 하나 장만 하려는데요 궁금한게 있어요
저번에 통 5중 냄비를 구경하다가 곰솥이라고 부르는 냄비가 24cm에 겨우 7리터 용량이더라구요.
높이도 한 18-19cm밖에 안되는것 같았어요
너무 작다 싶어 돌아왔는데 직원말로는 통 5중에 수막현상이 생겨서 수분이 전혀 날라가지 않는답니다.
그래서 작아도 국물도 거의 줄지 않고 사골은 더 진하게 우러난다던데요.
참말인가요?
제 생각에는 설날같을때 식구들 모이면 떡국이나 끓이면 안성맞춤이겠다 싶더라구요
혹시 큰 들통같은 곰솥말구 24cm에 7리터 쓰시는분들 댓글좀 달아주세요.
빨리요~~
댓글 7
-
핑1크캣
-
가람
압력솥은 독일 계신형님으로 부터 선물받은게 하나 있구요... 곰솥이 시원찮아서 하나 장만할려는데 희망님 말씀처럼 곰솥으론 좀 작은듯 싶죠? 저번에 백화점갔다 휘슬러에서 딱 우리나라 곰솥크기만한 대형 냄비를 봤는데 가격이요 육십만원 가까이 하더라구요 억!하고 돌아섰네요. 곰솥크기에 대해 조언해주실 다른분들은 없나요?
-
글리슨
꼭 저런 크기의 곰솥을 쓰지 않더래도 개인적인 의견도 좋으니 댓글좀 달아주세요. 통5중이라면 저 크기도 괜찮은지요?
-
난슬
저보다 더 큰 사이즈의 냄비를 사신다면 전 그리 자주 쓰는 냄비가 아닐 것 같으니 저렴한 스텐 들통을 사시면 어떨까 하네요~~ 저리큰 곰솥은 용도로 봐서 굳이 통5중 아니라도 되구요~ 만약 통5중이라면 무게가 넘 무거워서 오히려 불편할 거예요~~`
-
홀림길
저는 압력솥이 다른 크기도 몇 개 있어요.... 그 크기 냄비를 사신다니.. 제가 그 크기의 압력솥도 괜찮아서 권해드린거에요..통5중 정도의 그 크기 냄비는 .. 혹 곰국을 까맣게 태워도.. 세척이나 관리가 아주 편해요..
본인의 음식 할 때 손 크기나.. 살림규모 (식구수이외에도 명절...손님등)가 크면 .. 한 개 정도는 사실 만해요..
그리고 통5 중이래도 .. 휘둘러의 같은 크기 냄비보다 훨씬 가벼워요.. -
보늬
전 레슬레 24cm에 높이 16cm정도 되는 것 쓰는데요 너무 크지 않아 평상시 쓰기에도 좋습니다. 헌데 사골을 우려는기에는 좀 작은 것 같아요. 아직 사골은 안해봤어요. 그래서 제 생각은 자주 안쓰는 물건이니 사골용도는 싼것을 하나 따로 사는 것도 괜찮다는..아욱 글은 쓰다보니 별 도움이 안되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
은율
1107님 저보다 별명이 더 어렵네요^^ 도움됐구요 우리 같이 한글별명으로 바꾸는게 어떨까요?ㅎㅎ 그리고 모두들 조언 감사합니다. 희망님~ 직원말로는 비록 7리터지만 식구들 다 모여서 떡국도 끓여먹고 또 곰국도 우리고 겸사 겸사 다 쓸수 있대지뭡니까? 그래서 두개 살돈으로 좋은걸로 하나 장만할까하고 고민했던거랍니다. 풀향기님말씀처럼 아주 큰 냄비로 통 5중이라면 많이 무겁겠네요. 모두들 감사합니다. 요새 카페들어와서 밤늦게까지 스뎅공부하느라 잠이 부족
우리집에는 큰 냄비가 많아요.. 그 크기도 3 개 정도 있어요..
하나는 육수 끓이고.. 국 끓이고.. 주전자 사용 꺼리는 저는 물도 그 냄비에 끓여요..
그리고 하나만 사신다면 .. 그 크기 압력솥은 어때요?
전 카페 다른 회원들보다.. 조리 냄비는 큰 걸 사용해요..
큰 압력솥이 있으면 급하게 고기 국물 낼 때도 좋고.. 그냥 국냄비로 사용하다가 태워도.. 잘 닦이더라구요,,
작은 압력솥보다.. 두께도 있고.. 무겁지 않고.. 국산이라 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