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회원님들^^
대구에서 쩜사 노블 차량 운행하고 있는 회원입니다^^
요즘 오일/연비 게시판에 힐릭스 제품에 대한 질문이나 후기가 조금씩 보이는데..
저도 사용중인 오일이라 관심있게 보고 있습니다~
10월초에 무주에서 오일구매하고 대구 교환점에서 플러싱 후 교환해봤습니다~
참고로 엔진오일 교환하면서20000KM 도래 기념 흡기클리닝, 점화플러그교환(2.4용 순정),
미션오일교환(빌렌자 ATF)도 같이 작업하여서 오일교환만의 효과라 보긴 힘들겠지요ㅋㅋ
그리고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느낌을 적은 후기임을 말씀드리며 혹시 다음 오일교환으로
힐릭스 울트라 엑스트라 생각하시는분들께 참고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일천한 지식을
바탕으로 몇자 끄적여봅니다...
저의 경우 시내주행과 고속도로주행 비율이 7:3정도이며 급출발,급제동은 하지않으나
천천히 달리는편은 아닙니다..ㅋ 고속도로의 경우 항상 150이상 유지하는 편이구요..
시내에서도 RPM 3~4000대에서 변속합니다
오일교환후 오늘까지 2500KM정도 타본 결과 굉장히 만족스럽습니다..
정숙하고 가볍지도 무겁지도 않은것이 후빨도 어느정도 받쳐주는게 쓸만합니다
제가 전에 사용했던 오일중 회원님들께서도 많이들 쓰시는 빌렌자 베이직보단
확실히 조용하구(리스폰스와 연비측면에서는 빌렌자가 조금 나은듯합니다)
훅스 타이탄 GT-1 5W30과 비교해도 고속에서 받쳐주는 느낌을 제외하고는힐릭스
울트라 엑스트라가 크게 부족하지 않다느껴집니다
훅스 오일의 경우 가격이 30000원에 달하는데 가성비로 치면 힐릭스가 훨 낫다고 느껴집니다..
또한 일주일간격으로 오일량을 체크하는데 뭐 요즘 일반 합성유로썬 당연한 미덕이지만
소모가 거의 없습니다...
엔진보호에서 중요한 항목인 냉간시동... 요즘 날씨 추운데 아침에 시동걸고나면 1500~1600까지
상승하는 알피엠이 조금만 지나면 1000언저리로 내려오니 이런부분에서도 훅스나 빌렌자와
비교했을때 손색없어 보입니다... 특히 제가 처음 사용했던 합성유인 Q8 포뮬라 스페셜과 비교하면
냉간시동시 RPM안정화가 눈에 띄게 빠릅니다
쉘의 그 유명한 XHVI기유... 3기유라는건 알지만 성능이 PAO와 비교해
뒤지지 않는다고들 하고 요즘 가만히 보니 정말 100% PAO나 에스테르 오일들을
찾아보기가 힘들더군요... 있긴 하지만 이는 가격적으로 너무 부담이 크니...
특히 저같이 5000KM마다 합성유 교환하시는분들,, 특히 주행거리 많으신분들
예를들어 모터렉스 V-XL 0W 오일이나 빌렌자 레이싱같은 고가의 에스테르 오일
두어달에 한번씩 교환할려면...ㅎㄷㄷㄷ 부담일수 밖에 없죠..
오일에 조금 관심있으신 분들이라면 다 아시는 루브리졸차트...
여기에 규격넣어보시면 아시겠지만 ILSAC GF-4규격이 없어서 연비면에서 점수가
조금 낮을뿐 나머지 부분에서는 거의 게이지 끝을 찍을정도로규격면에서도 나쁘지
않은것 같구요...(사실 비엠 롱라이프나 벤츠 205 규격정도만해도 엔진보호측면으로는
걱정안해도 될거 같더군요,,, 어지간한합성유들은 다 가지고 있는 규격이니ㅋㅋ)
아참... 그러고보니 밑에 순정파쩜사님께서 이글 보실런지 모르겠지만 어쨌든
디젤용이 아닌가 걱정하시던데 울트라 엑스트라 PDS자료보시면 API SM과 ACEA A3/B4규격이
있던데 제가 알기론 가솔린 규격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잘못알고 있는건 아닌가 모르겠네요..ㅠㅠ
지적바랍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PDS에 가솔린 디젤 겸용이라 나와있으니 걱정안하셔도 될꺼같네요..ㅋㅋ
글을 적다보니 후기보다는 자꾸 이상한 방향으로 흐르는거 같아 좀 그렇지만..ㅋ
고수님들께 한수 배워보고자 몇글자 적었습니다..^^
너무 장점만 적은거 같은데... 아직까지 저의 입장에서는 큰 단점은 보이지 않습니다...
다른분들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수명도 저는 4~5000KM마다 교환하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지 않거든요..^^
제 입장에서도 이제 계속 사용할 오일 찾은거 같아 기분좋습니다..^^
한번 사용해보고자 하시는분들 사용해 보세요...^^
가격대비 추천할만한 오일인것 같습니다~
댓글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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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라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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냐하
회원님 관심 감사드립니다..^^
Q8 엑셀 EDX라... PAO 오일로 알고있는데 좋다고는 알고 있습니다ㅜㅜ
역시 가격이 문제겠지요..ㅋㅋㅋ
그러고보니 제가 생각을 잘못하고 있는것 같단 생각도 해 봅니다...
저렇게 매번 5000KM마다 갈지말고 조금 더 급을 올려서 10000KM정도 타는것이 더 이득일까요...
제친구가 YF 2.0 MPI타는데 모터렉스 V-XL씁니다... 운전해봤는데 좋긴하더군요,,,ㅠㅠ
아... 그리고 고급유 넣으면 조금 다를까 -
히나
헬로하이님은 일천한 지식이 아닙니다. 루브리졸차트에 엔진오일 규격을 입력헤서 비교해 보실
정도면 남다른 애착과 지식을 가지고 계시네요.. -
후예
아... 회원님,뽀통령님,필승아빠님^^ 답변 감사드립니다^^
뽀통령님께서는 제가 몇달전에 FUN TO DRIVE 사이트에 선박엔진관리의 경험을 통한 자동차관리에 대해 몇글자
적었었는데 그때도 관심을 보여주신거 같네요...^^ 동일한 닉네임이었는데 맞으신지?
0W30제품이 리스폰스나 가속력 측면에서 좋은거 같은데 아무래도 동점도대비 5W보단 조금 무른거겠죠?
사실 쉘 제품 고민할때 아랄E 0W30도 고민했었는데..별로 규격이 없더군요..ㅋㅋ 가격도 비싸고 -
널위해
동일인 맞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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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주
아참.. 필승아빠님.. 밸브와 연소실 청소라 하심은 흡배기 밸브와 실린더내 청소를 말씀하시는 건가요?
오... 정말 해주고 싶네요..ㅠㅠ 일반 카센터가면 해주는지요? 실린더 헤드를 들어내야할것 같은데 공임이 쫌 쎄겠네요..ㅋㅋ -
치에미
개인적으로 Q8 제품중에서는 EDX 0w30 만 좋아해서요 ㅎㅎ 국내GDI 차량은 아직 모르겠지만 일본 GDI 차량들은 밸브와 연소실에 카본 및 불순물이 많이 쌓여서 말들이 많습니다. 뜯지 않고 케미컬로도 가능하지만 저도 아직 샘플 테스트 예정이라 아직은 큰 도움 드리기가 어렵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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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많이 추천드리는데 쉘 힐릭스 울트라 5W30의 첫 후기인 듯 싶은데 맞는지 모르겠네요
좋은 후기 감사드리고요
마음에 드셨다니 더 다행입니다. 그래도 오일은 바꿔가며 쓰는 맛도 괜찮은데..히힛..(제가 좀 마루타짓을..ㅎ)
Q8을 사용해보셨는데도 쉘이 마음에 드셨다니 다행이네요 쉘 엑셀의 경우 쉘보다 반응력이 더 좋습니다
제품은 Q8 엑셀 0W30이고요 중후반까진 잘 받쳐주는데 역시 30점도라 그런지 완젼 후빨은 좀 허당끼가
보여요 고급유 셋팅 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