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판휠로 바꾸면서 앞쪽만 (k7순정)으로 다운스프링 하려합니다.(쇼바는 다이안하고요)
그런데 문제가 얼마전에 k5 뒷축 부러지는 사진을 보았습니다.
혹시 앞쪽 다운스프링하고서 뒷축 부러지면 뒷쪽 축이랑 기타 사고난거 무상으로 as 보상되는지? 안되는지?를 알고싶습니다 ㅜ
알려주세요
댓글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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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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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얀
아 ㅋ lpi모델이라 앞쪽이 뜨거든요 17인치인데 18인치로하면 더 뜨니깐 ㅜㅜ
k7mpi 모델 순정 다운많이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ㅜ
차체를 완전 낮추는게 아니궁 조금요 ㅜ -
연다홍
다운 스프링 이라는것 자체가 쇼버의 댐핑 능력과의 조합을 전혀 무시하고 높이만 낮추는 거라서 일단 비추입니당. 하물며 다른 스프링으로 세팅 하는건 진짜 달리다가 큰사고 날수도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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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드워드
lpi이라 ㅜㅜ 앞이 너무 뜨네요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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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걸
일체형껴도 부러지는일은 없습니다
하지만 다운스프링은 정말비추에요 -
슬현
일체형고 다운스프링은 별개인가보네요?
전 그냥 무난하게 k7 순정스프링 bg인가 그걸루 하려고했었습니다.
다운은 완전 차낮추는건가보네요 -
하늘
다운은 무작정 차고를 낮추는 방식이라 하체,차체에 무리를 주고 일체형은 차고를 낮추고 그에 맞게 쇼바압력도 셋팅되있어서 하체,차체에 무리를 다운스프링보다 덜줍니다
순정이 제일 무리를 안주지만 다운스프링은 일체형보다 싼만큼 저렴한승차감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
도란도란
감사합니다ㅜ 고민고민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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훌걸이
승차감,차고를 둘다완벽히 만족시키려면 에어서스가 답인데 워낙에 고가이고 요즘같은 한겨울엔 내구성에 이상이 있는 경우가 있는 제품도 많아서 비추하구요
앞쪽만 다운스프링끼우시면 앞부분이 앞뒤다 다운스프링한경우보다 더낮아져서 방지턱이나 지하주차장에서 닿을 확률이 더높아집니다
차고를 낮추는 게 득과실이 반드시존재하니까 시간을 가지고 다운스프링, 일체형종류나 성능,승차감등을 잘알아보시고 결정하시는게 좋아요
급하게 하시면 후회하시고 중복투자들어가요
^^;;그렇게 세팅 하실려고 하시는이유가 ??정말비츄입니다 다운스프링도 비추인데 차라리 하실려면 앞뒤 다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