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회원님들
차 나온지 20일된 신입입니다.
제차는 2013년식 LPI프레스티지 이며 아직 순정브레이크 상태입니다.
그러니까 1P에 11인치 로터라는 말이죠.아직 꽉~~ 밟아본 것은 몇번 안될 정도죠.
다만 고속에서 브레이크 밟으면 밀려서 식겁하게 된다는 여러 의견들을 실감해가고 있는 요즘입니다.
정확히 2년전에 쏘렌토R 을 신차로 구매하고 보기좋게 전륜만렙보 4P+CSR 345로터에 후륜
채어맨2P+CSR350로터로 업해서 타고 다녔습니다.순정은 전륜 2P+12인치정도?, 후륜은 1P+12인치정도 됩니다.
솔직히 K5(터보제외)가 이정도만 되어도 브레이크 업그레이드 안하실 분이 많으실겁니다.
이렇게 4P,2P로 업그레이드 하고나니 가끔씩 180정도 속도를 내고 앞차 후장에 붙어도 무서운게 없더군요.
K5가 쏘렌토R보다 400kg정도 가벼운것을 감안하더라도 현재 브레이크 시스템은 좀 아니다 싶습니다.
현상태에서 XG2P+12.6~13인치로터 로 갈까 하는데 가성비 어떤가요...?
현대기아 부품점을 보면 xg2p+터보로터에 하드론패드 세트를 한 25만 정도면 사더군요.
순정 11인치로터에 비해 터보로터가 많이 무거울까요...LPI인데......................
제 이상적인 취향은 스포크 5개 휠에 휑한 휠하우스를 구멍뚤린 큰 로터가 채우고 노란색 또는 빨간색 캘리퍼가 떡~하니
채우고 있는 모습이라 불판휠까지 바꾸지 않는한 4P로는 안갈것 같습니다.
현재는 불판휠에 넥센순정입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댓글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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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운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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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이삭
터보는 큰 1P라죠 할꺼면 xg2p이상으로 가야겠죠 터보전륜을 누가 싸게 내놓지 않는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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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릉흔드
대용량 원피라는데 엑스쥐 투피랑 비슷한거 같에여 제 체감으론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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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코초코해
혹시 브레이크 업하실 계획없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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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란
아직은여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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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초
저도 불만없어요ㅋㅋㅋ
자세한건 모르는데 터보 순정브레이크 밀린다고 느낀적 아직 없네요.
물론 달리기 좋아하는 편입니다
브레이크 잘~ 듭니니다ㅎㅎㅎ -
허리품
운전 스타일이 어떻게하시는지는 모르겠으나 운전을 좀 험하게하는 스타일이시면 4P 추천드리구요 그런게 아니시라면 2P추천드립니다 K5는 순정 브레이크 시스템이 너무 부실합니다ㅜㅜ 순정 디스크가 원래 무거워서 11인치, 12.6이랑은 크게 무게 차이는 없는걸로 알고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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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습다
전 2p했다가 4p업글하시는분들이 많다구하셔서 중복투자할바에 그냥 4p로 업글했네요..
터보아니구요 걍 점영입니다. 4p업글하니 확실히 맘편하게 운전하네요. 백만원초반으로 하실수있을겁니다. -
푸르
뒤에는 안하셨나요.? 앞에만 4P로 가면 뒤와 발란스 부분이 문제되지 않을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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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다리
네 뒤에는 안했습니다. 굳이 안해도 발란스 문제 되지 안돼요. 제주위 중고차회원도 다 4p인데 뒤에 확장안하고 잘타고있습니다.ㅎㅎ
터보오넙니다 순정상태여서 근지 아직 브레이크에 불만없이 타구요 이왕 업글하신다면 터보보다 엑스쥐가 날듯합니다 베라로터로두 많이 하시든데 더 무겁다는거 같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