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K5 2.0 T-GDI차량 입니다
출고 12월24일 됬으면, 키로수 2600km 입니다.
길들이기 2000km 채우고 쿠폰이용 엔진오일 교체 했습니다.(한 달전쯤..)
터보차가 처음입니다.
길들이기도 끝났고 해서 일반 주행 90~100km 주행 하다 슬슬 풀악셀 했습니다...
RPM 올리가고 속도 140정도(천천히 올라갔습니다) 올라가더니 정말 1km씩 아주 천천히 올라갑니다...
이후 지인도움으로제로백 해봤으나, 수동으로 Check 해서 약간 오차도 많을 수있을겁니다.. 하지만 13초 때 나왔습니다
즉 제 차량은 터보 차량이지만 부스터가 터지지 않는 터보차량입니다....
다른 차와 비교 시승하여 부스터 터짐 느낌이 확 왓습니다..
(실제 시트에 묻혀지는 느낌이 왔습니다. 아 킥다운과는 확연히 다르더군요)
하지만 제차는 그런 느낌이 하나도 없었습니다( 그 이전부터..)
즉 출고 하여 여지껏 2600km 을 타면서 부스터가 한번도 터지지 않았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주행 후 터빈을 확인 하면 뜨겁습니다. 공기를 압축하여 엔진쪽으로 보내지를 못한다고 볼수도 있겠군요)
(사실 그간 킥다운을 부스터 터짐으로 생각했습니다... 이번 사실을 알고 검색을 통해 내가 느낀게 킥다운이란걸 알았습니다)
우선 사업소를 들어갈려면 예약을하고 해야 되서 가까운 오토큐가서 점검 만 한번 받아볼려고 합니다.
(터빈 이나 배기라인 , 엔진의 교체가 필요하다면 점검 이력 가지고 사업소로 가야겠지요..)
지금 K5 2.0 가솔린N/A 차량보다도 가속 힘 전부 딸림니다..
제가 궁금한건
1. 현재 부스터가 터지지 않는다면 터빈이나 엔진 배기라인쪽에 내구성 감소라던지 데미지 발생
2. 부스터가 터지지 않는상태에서 고 RPM 운전으로이후 차량 문제 발생 가능성
(부스터가 터지지도 않는데 경험이 없어 원래 이런건가 하고 고 RPM 운행)
3. 혹시 이와같이 출고 후 부스터가 한번도 안터진 차량이 있으신분...
4.부스터가동작했다 안했다 하는 것이아니라 출고 부터 부스터 동작이 안되게 끔 생산된
차량일 경우 어느정도까지 제가 요구를 할수 있을까요..
(엄청난 스트레스 입니다.. 몇일전 T-GDI달고 1.6 GDI 아반떼(회사동료) 한테 달리지도 못하고 따이기만 했습니다 T^T)
댓글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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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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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샘
혹시 에코모드로 해놓은것은 아니시죠 에코해놓으면 140이상안가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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늘봄
에코모드140리밋없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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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뎃집
네 맞습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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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자리
참 에코는 껐구요
제로백테스트시는 vod? 인가도 끄고했습니다 -
은G
이런굴욕을 아방이테 따이다니
바로 오토큐 직행권유 -
푸헷
그러게요 ㅠㅠ 3펀만원자리 불량춤을산거같네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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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루
사업소 방문 총 7회 터빈까지 교체한 놈 입니다.
터빈교체 했던 사업소 알려드릴께요.인천 전주. 우선 냉간시 로드값 확인하시고 정상이시면 ecu초기화(요거 gds로 1초도 안걸립니다. 휴즈빼고 이런거 하지마세요) 그다음 개선이 안되면 엔진부쪽 보심될꺼에요. 터보방에서 제글 검색해보세요. 카톡은 ywhong7 -
이플
안녕하세요 뎃글감사드립니다
그런데 의문점이 있어서요
만약 ecu 문제로 인한 것이라면
NA 차량과 터보차량 제어방식이 다를텐데
결국은 타 터보차량과는 다른 na용 ecu 가 장착되었다 봐야돼나요??
그리고 터빈이카 배기라인 혹은 엔진쪽에 무리가 가지 않았을까요??? -
연와인
작업순서를 말씀드린거에요ㅎ ecu오류로 제어할 가능성까지.
저의경우 로드값 수정후 개선점없어 ecu초기화 개선되지않음 터빈교체 개선 이후 2주운행후 로드값 설정 지금 2주지났는데 잘 타고 다니네요
밧데리 리셋하시구요
사업소에 가세요 오토큐는 모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