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일인데 답변이없어서 다시 올립니다.
아는 선배네 집 들렸다 스믈스믈 6~70으로 오는중
뒤에서 택시가 똥침을 넣길레
속력좀 내야겠다 싶어 풀악셀까지는 아니고 5분의3~4정도 악셀을 밟았드랬습니다.
근데.. ㅡㅡ;
rpm은 4~5000 정도? 에서 리밋걸리듯이 헛돈다고 해야하나? 그러드라구여..ㅡㅡ;
이상해서 멈추고 다시 악셀을 밟아보니
또 rpm 4000 과 5000을 왔다 갔다 거리면서 변속도 안되고 속력도 않올라가고
우잉우잉우잉우잉 거리기만 해서
순간 짜증이 확 났드랬습니다..(또 결함이야? 18...)
멈춰서 시동을 다시 껏다가 켰습니다.
그이후는 않그렇더군요..
아는 선배 말로는
가끔 오류가 발생할수도 있다고 하던데
몇일전엔 2에서 3단 넘어갈때 미션이 튀는현상 (부드럽게 변속되지 않고 rpm을 한번 높게 치고 변속되는 현상)이
발생하더라구요.... 주위사람은 문제있는거라고들하고요
미션튀는 현상과 오늘 발생한 문제랑 연관이 있는듯 한거 같은 느낌이네요
검색해보니까 lpi 미션 문제 좀 있는거 같은데...
저같은 증상 있으신분 계신가요?
혹 수리는 어떻게 받으셨는지 알고싶습니다.
답변 꼭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6
-
데이비드
-
보라나
강력하게 크레임 걸어도
정상이라는건 변함이 없을듯 싶습니다
기아는 직원들에게 우기는걸 먼저 가르치기 때문이죠
소비자\ 문제있다\
기아\정상이다\
무한반복일 뿐이겠죠
2천만원짜리 차사고 고장및결함은 본인이 알아서 처리하는게 가장 편하다는걸
기아의 서비스태도에서 배웠습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 -
하양이
2011년 1월식 현 14000키로 달렸구여
13000부터 이런 증상이 있더군요
차에 해박한 분께 여쭤보니까..
미션오일 문제일 가능성이 크다고 하더라구요
아는분도 이런 증상에서 미션 3번 바꿔도 동일한 증상이 나타나서 (g사 c모델 차량)
미션오일을 거금 25만원 들여 바꿨는데요
증상 완전히 사라졌다고 하던데요
저도 총알 장전되면 미션오일을 함 교환해볼까 합니다 -
콩알녀
저도 LPI인데,
전 아직 6천키로라 그런지 팅김 현상은 없는데
진짜 드라이브 놓고 주행을 답답해서 못할 정도로
알피엠은 5천 넘고 있는데,
차는 70키로도 안됐고;;
서서히 속도를 안올리면 급가속은
수동모드로 해서 바꿔가며 올리던가..
드라이브 D로는 진짜 에코 끄나 키나 답이 없네요 -
찬놀
전 4천부터 엔진 길들이기 시작해서
지금은 초반빨 좋습니다 다만 미션이 좀 문제가 있을 뿐이지...
제가 느끼는 거지만
처음엔 드라이브 모드에서 4단이 알피엠 4천을 못썼습니다
그래서 차가 힘이없고 속력올라가는게 늦고 그랬었었는데
길들이기 시작하고 드라이브 모드 4단에서 알피엠 래드존 가까이 씁니다 6~7천
리밋 한번도 안걸어봤는데
계기판상 218까지 찍어봤습니다
도로만 확보된다면 계기판상 220이상 넘는것도 가능할거같다고 하더라구요 (오일발로)
-
더글러스
저도 경험 했어요~~~알피엠은 쭈욱 올라가는데 속력은 80에서 리밋
놀러가는데 짜증 나서 죽는줄 알았습니다.
그래서 근처 오토큐 가서 시운전 하니 이상하다고 이건 사업소 가라 해서 갔죠...
사업소에서 스캔뜨고 시운전 했는데 이상 없다고 하고 그래서 나와서 가는데 다시 증상 제발 ...
짜증 이빠이 다시 가서 점검 해달라고 하니 또 이상 없다 하네요~~~
그래서 다른 사업소 간다고 하고 나왔는데~~~
아직 못갔어요~
뭐가 문제인지 도통 모르겠네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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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소 들어가서 정밀정검을 받아 보셔야 할 듯합니다.
예전 SM5에서 RPM7000까지 올라가고 속도는 80km ;; 속도는 천천히 올라가구요
서비스센터 들어가도 못찾더라구요.. 간혈적인 증상은..ㅠㅠ 타보시고 또 그러면 방문하라고 하는데..
강력하게 크레임걸면 정밀정검은 해줄껍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