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차는 2.0노블레스 하클 뺀 풀옵입니다.
제가 알기로는 K5 모든 모델에 통합 차체 자세 제어 장치?(VSM)이 장착되어 있다고 알고 있는데, 이 기능은 HSA(경사로 밀림 방지 장치)를 포함하고 있는거죠?
그렇다면 HSA는 약 2초간 브레이크를 떼었을 시 정지상태를 유지해주는건가요?
그리고 HSA기능이 해제된 후에는 차량이 낮은 곳으로 이동하는 것이 정상인 것인지 궁금합니다.
즉, 내리막길에서 기어를 R단으로 놓고 브레이크를 밟게 되면 HSA에 의해 잠시 멈추죠, 그 이후로 HSA가 해제되면 그대로 차량은 내려가게 됩니다.
약 50cm 이상 내려가게 되면 엔진 stall에 의해 시동이 꺼져버립니다.
제가 궁금한 점은 위의 제가 이해하고 있는 내용이 맞는 것인지.. 그렇다면 차량에는 이상이 없는 정상적인 작동인지 궁금합니다.
시동이 꺼진다는게 정상인 것인지 혹시 아시는 분..설명좀 부탁드립니다.
이해가 쫌 덜 되실까봐..
부연설명을 하자면요, 제가 R단으로 후진을 하여 90도를 틀어서 내리막을 내려가려던 상황이었습니다. 즉, 평지가 경사로와 합류하는 길이구요, 평지에서 후진을 해서 90도 커브함과 동시에 오르막으로 올라가게 되는 상황이고, 이후 바로 전진을 하여 내리막으로 내려가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여기서, 후진으로 오르막을 올라간 후 경사가 좀 있었기에 바로 탄력으로 R단인 상황에서 전진을 해버렸고 툭 소리와 함께 시동이 꺼졌습니다. 전진을 좀 하고나서야 D로 변속을 했지만 이미 시동은 꺼진 상태였죠..
날씨는 구질구질하지만 모든 분들 오늘 하루도 힘차게 보내시길~
댓글 3
-
사이
-
봄해
전 드뎌 결정했습니다.
k5 안사기로 최소 1년 이상은 기다렸다 사기로 그래도 해결이 안되면
기아차 안살랍니다.
이거 사소한 문제점이 이리 저리 발생하는것은 저도 차를 오래 몰았고
다 이해 한다지만..
시동이 꺼지는 현상이 한두분이 아니네요.
이건 차다다 뒤질수도 있다는 이야기 잖아요.
사고나서 죽는거야 그렇다 치지만
시동 꺼져서 뒈졌다면 그건 왠 개쪽!! 안 살랍니다.
타다 시동꺼져 죽고나면 나중에 방송으로는 그러겠죠
경찰한분 나와서 하는 말... -
루리
아마 현기차 전 차종에 걸쳐 시동꺼짐은 있는것 같습니다.하지만 다른차 오키에 가도 시동꺼짐없는 차는 없는것같아요.
연료가 없다면 모를까 시동이 꺼지는게 이상한것 아닌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