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2월식 k5 차량인데요 출고 한달만에 스마트키 프로그램에 오류가 있어서 프로그램을 교체하였는데 며칠전 에어컨이 작동이 안되어 갔더니 카센터 사장님이 이차 사고났었냐고 하시기에 무슨사고냐고,,, 조심조심 아껴타고 날씨가 너무 안좋으면 안타고 애지중지했는데 무슨소리냐고 물었더니 에어컨 가스가 없는거 같고 그건 주입하면되지만 엔진 부식이 너무 심해서 제조사에 가서 항의하셔야겠다고 하기에 그길로 성수동 기아차서비스에 갔더니 5시 넘어 접수가 안된다고 해서 차두고 왔더니 다음날전화왔네요 에어컨이 안나온건 오링이라는 부품이 조립이 제대로 안되서 그런거고 엔진 및 본네트 내부가 부식이 된건 자기들문제가 아니라 사용자가 잘못타서 그런거라네요... 제가 싼타페를 10년 가까이 탔고 그차도 1주이상 세워둔적도 많은데 아무문제가 없었는데 기아차정비소아저씨왈 너무 안타서(지금까지 1900KM탔음)그렇다네여...도저히 이해가안되는 말씀만 하셔서요... 도대체 뭐가 문제고 6~7개월만에 10년이상된 차처럼 이렣게 본체가 엉망이면 그건 제품결함이 아닌지.. 아시는분들 좀 도와주세요.... 참고로 차량은 주말에만 시내운행하는 정도고 저번주는 운행을 안했기에 2주정도 아파트주차장에 세워져있었는데 제눈으로 보기에도 너무심한 부식이네요(하루이틀부식이 진행된게 아닌듯)처음부터 스마트키로 말썽을 일으키고 또 에어컨 오작동과 엔진등 하체부식이 심해 안전상 도저히 더는 타고 싶지 않네요... 교환이나 환불이 가능한지요??? HELP ME~~~
사진이필요합니다 봐야판단이되죠 근데 스물다섯이신거같은데 어떻게 십년가까이차를타셨는지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