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또 질문 올립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차는 1000km 정도 탔구요.
아직 거의 새차이지요.
근데 얼마전에 꽉막힌 서울시내에서 느겼습니다.
운행중 차가 막혀 정차시 차가 떨리네요. ㅡㅡ
에어컨을 끄면 많이 괜찮아 집니다.
그리고 기아를 N에 놓으면 완전 괜찮아 집니다.
D에만 놓으면...부들 부들 떨립니다.
그런데 오늘 다시 차를 몰았는데 에어컨을 키고 D에 놓아도 어제보단 조금 괜찮더라구요.
이 떨림 현상은 도대체 무엇인가요????
오토큐전화하니 일단 차를 보자고는 하는데...오토큐를 가야하는게 맞는건가요????
아니면 사업소를 가야 하나요???
여행오키에서 찾아보니 많은 글들이 있지만서도 그래도 직접겪은 상황을 올립니다.
도움 될만한 말씀 많이 부탁드릴께요.
댓글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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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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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녀
제차도 이제 3500킬로 탔는데....뭐 처음부터 지금까지 덜덜거립니다~ 포기했어요 ㅎㅎㅎ
그래도 새차라 아껴아껴 튜닝도안하고 타야지했는데...
이거뭐 소음은 경차 저리가라고 진동에 썬룹 잡음에 허브베어링까지 불량나서 사업소가서 하체 다 뜯고
확열받아서 전부다 튜닝해버렸내요.. 새차라 뜯기싫어서 튜닝안했는데 계속 문제생기니 다 뜯어서 조립하면 괜찮을까 하는생각까지들었내요 .. -
꽃가람
원래 k5 문제 많아요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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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레
원래 엔진미미가 4개로 고정이 되는데 k5는 3개라고 하더군요..ㅡ.ㅡ;; 도대체 왜!!!!!!!!!!!!!!!!!!!!!!!!!!!!!
저도 떨림현상땜에 스트레스받는 1인... -
퍼리
원래 전에는 서브프레임이 우물정자 프레임구조라 엔진미미가 4개였지만 K5가 나오면서 H자프레임으로 변경되었고 엔진미미 또한 3개로 줄어들어든것이라고 들었습니다. 차가 진동이 좀 더 생기겠죠 아무래도 ㅋ 그냥 그러려니 타시다가 좀 심해지면 나중에 엔진미미 교체를 받으심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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똥덩어리
결론적으로 말하면 약간 민감하신거구요...에어컨 작동 시 진동이나 소리가 높아지는 것은 정상입니다.
윗분의 답글처럼 엔진을 잡아주는 부분(일명 미미)가 3개이고, 일반 2.0엔진은 진동을 잡아주는 밸런스샤프트를 제거한것도 이유가 됩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D모드에서는 차량이 전진하려는 힘이 있는데 그것을 브레이크의 힘으로 잡고 있으므로 진동이 발생됩니다...N에서는 확 줄어들지요.
에어컨을 가동하면 컴프레셔가 작동하는데 이는 엔진의 구동힘을 가져다가 사 -
비
답변 감사합니다.^^
제가 민감한건 아니에요. 솔직히 제차가 소음이 심한지도 잘모르겠구요.
근데 장기간 정체구간에 있다가 보니 갑자기...심하게 떨려서요.
아무쪼록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ㅋㅋㅋ
정체구간 없음 아주 괜찮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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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가 떨리는 데는 이유도 많고 개인별로 느끼는 차이도 상당히 심합니다. 중고차가 원래 차량 진동이 좀 있는 점도 감안하셔야 하는데 인근 중고차와 비교해 보시고 유난히 좀 심하다고 생각되시면 사업소 들어가시는게 맞습니다. 정차시 떨림은 엔진미미, 변속시 떨림은 미션미미를 많이 손보기는 합니다만, 아직 새차라서 미미가 자리를 잡지 못해 떨리는 수도 있으니 주변 동종차량과 먼저 비교해 보시는게 좋지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