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몬의 선택
사람들은 사회에서 남들보다 더 많이 알고 싶어하는 지식인이 되기를 원합니다. 많은 분야의 지식을 알면 좋겠지만 그 중 사회공동체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법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사회에서 법 없이 살아나갈 수 없다라는 말도 있습니다.왜냐하면 대부분 법치국가이기 때문입니다. 그만큼 법을 모르면 사회에서 불이익 당하는 경우가 허다 할 것입니다. 법은 우리를 보호해주고 안정적인 인간관계를 형성해줍니다. 예를 하나 들어 봅시다. 길거리에서 침을 뱉었는데 마침 경찰관 앞에서 뱉었습니다. 그리하여 경찰관이 와서는 경범죄로 벌금형을 준다면 어떻게 하겠습니까? 침을 뱉은 사람은 당연히 몰랐다고 말하거나 다른 사람들도 침을 뱉는데 왜 나만 벌금 내야 한다고 말한다면 경찰관은 또 이렇게 말씀할 것입니다. 당신이 법에 대해 기본적인 것조차 몰랐거나 다른 사람들은 몰래 뱉기 때문이라고 말할 것입니다. 그러니 기본적인 실생활에 관련된 법은 아셔야 하겠죠? 그리고 요즈음은 유머 감각이 좋은 신분들이 사랑을 더 많이 받습니다. 한 마디로 재미있는 사람이 각 광받습니다. 유머는 사람들에 기쁨과 재미 그리고 스트레스를 해소해줍니다. 힘든 생활 속에서도 유머는 사막의 오아시스와 같을 것입니다. 그리고 우물쭈물 수줍어하는 사람보다 자신감 있게 용기를 가지는 가진 사람들이 더 성공할 확률이 높습니다. 용기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말이 있습니다. 또한 미인은 용기 있는 자만이 얻을 수 있다는 말도 있습니다. 이런 사람이야 말로 세계화 무한 경쟁시대에 살아 남을 사람들입니다. 그만큼 오늘날 사회는 지식과 유머와 용기가 대세를 이루고 있습니다. 그래서 각종 TV쇼에는 많은 지식프로그램과 유머프로그램이 생겼습니다. 예를 들어 골든벨, 스펀지, 경제비타민, 개그콘서트 등 있습니다. 그 중 저는 많은 TV쇼 중 “솔로몬의 선택”이라는 TV방송프로그램쇼가 가장 재미있습니다. 왜 제가 이 프로그램을 가장 좋아하냐고요? 제가 왜 솔로몬의 선택을 좋아하는지 구체적으로 말하겠습니다.
First 솔로몬의 선택은 재미있어서 스트레스를 풀어 준다.
평소 나는 웃을 일이 잘 없다. 학생인 만큼 공부가 힘들다. 공부가 힘드니 스트레스 날이 갈수록 쌓인다. 그럴 때마다 솔로몬 선택은 나에게 큰 선물을 준다. 나에게 휴식과 재미를 선사하여 스트레스를 해소해준다. 예를 들어 솔로몬의 선택에 나오는 김병준 변호사님의 경우 우리에게 매번 유머를 던져주시고 각 사례드라마 마다 시대에 맞는 유행어와 함께 어울려 재미있다. 그리고 연예인 판정단끼리 티격대격 싸우는 것을 보면 재미있다. 또 사례가 재미있는 것이 많고 네티즌이 직접 참여하여 판정도 한번 해보고 재미있다. 그래서 솔로몬 선택은 항상 나를 웃게 해주고 스트레스를 해소해준다. 이것이 내가 솔로몬의 선택을 좋아하는 이유이다.
Next 솔로몬의 선택은 법적지식을 준다.
법이라는 것은 너무 추상적이고 어렵기 때문에 우리가 잘 이해하기 힘들다. 또 각종 법에 관련된 공무원 시험만 보아도 법은 방대하다. 나 또한 법 과목을 공부하는 학생으로서 법 내용은 막막하다. 그러나 솔로몬 선택은 대표적인 실생활 사례위주로 법적인 지식에 바탕에 두어 우리에게 보다 쉽게 법적 지식을 제공해준다. 또한 변호사님들의 의견이 다른 경우도 있기 때문에 변호사님들의 다양한 법적의견을 들을 수 있다. 그리고 내가 법학전공이기 때문에 많은 지식을 얻을 수 있어서 항상 즐겨본다. 이것이 내가 솔로몬의 선택을 좋아하는 이유이다.
Final 솔로몬의 선택은 용기를 심어 준다.
사람들은 도전과 앞서 두려움을 가진다. 두려움을 없애려고 자기 스스로 나는 할 수 있다. 나는 성공한다. 이런 식의 주문을 외운다. 그로 인해 용기를 가져 도전하여 두려움을 없앴다. 나 또한 매번 두려움에 차여있다. 공부에 대한 두려움. 연예에 대한 두려움 등 미래에 대한 두려움. 그럴 때마다 나는 솔로몬의 선택을 즐겨 보았다. 솔로몬 선택은 나에게 용기를 준다 왜냐하면 솔로몬 선택의 법률단에서 고승덕 변호사님은 내가 가장 존경하는 법률가이시다. 그는 항상 나에게 모범적 교과서 같은 분이시기에 그 분을 볼 때마다 나는 용기가 절로 난다. 다른 변호사님 또한 마찬가지이다. 법률가로 서의 최고라는 분들이시기에 그 분들의 법적의견을 듣는 것 또한 나에게는 영광이다. 그리하여 솔로몬의 선택이 나에게 많은 용기를 심어준다. 이것이 내가 솔로몬의 선택을 좋아하는 이유이다.
이와 같이 솔로몬의 선택이라는 프로그램은 내가 살아오는 동안 나 자신에 있어서 가장 유용한 프로이다. 솔로몬의 선택을 통해 많은 웃음과 지식과 용기를 얻었으며 앞으로도 자주자주 볼 것이다. 적극 추천 하고싶다. 여러분도 많은 도움이 되기를 빈다. 우리 모두 다같이 봅시다. 매주 월요일 8시55분부터 시작!
해석부탁합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