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바
Geneva Region
제네바는 프랑스에 둘러싸여 스위스 서쪽 끝에 위치하며, 불어권 지역인 도시 제네바(Geneva)는 제네바 호수로 흘러 들어가는 론느 강 만에 자리한다. 따뜻한 인간미의 전통과 국제적인 도시의 향취가 있는 제네바는 UNO 유럽 본부가 위치한 곳이며, 국제 적십자의 본청이 있는 평화의 도시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작은 국제도시로 불리는 제네바는 140m 높이의 물줄기를 쏘아 올리는 제또 분수(Jet d'eau)가 상징처럼 유명한 곳이다. 대규모 호텔과 많은 레스토랑들은 대부분 호수의 바로 우측 호반에 위치하고, 많은 쇼핑센터와 비즈니스 구역이 있는 구시가지는 제네바의 심장 지역으로 호반의 바로 왼쪽에 자리한다. 성 피터 성당을 중심으로 잘 알려진 이 구시가지는 도시에서 사실상 가장 오래된 광장이 있는 '팔라스 뒤 부르 드 푸르(Place du Bourg-de-Four)'가 그 중심지이다.
항구, 호반에 위치한 산책로, 셀 수 없이 많은 공원, 생동감 넘치는 구시가지의 거리에서 우아한 상점들을 눈요기하며 유쾌한 산책을 즐길 수 있다. 그랑-뤼는 가장 보존 상태가 좋은 거리 중 하나로 장-자끄 루소가 태어난 곳이다. '므웨뜨(mouettes)'는 수상 택시로, 커다란 크루즈 선박이 제네바 호수를 유람하는 동안 호수 이쪽에서 다른 편으로 이동 할 수 있게 한다.
제네바는 스위스에서 가장 큰 국제 도시로 UNO의 유럽본부가 위치한 곳이다. 국제 적십자도 제네바에 본부를 두고 있어 이 곳에서 인간애를 실천하고 있다. 제네바는 국제회의의 도시로 거듭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문화와 역사의 중심지 역할 및 각종 무역 박람회가 열리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오흐로지 플뤠리'는 영국 공원에 위치하는 큰 꽃시계로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제네바 시계 산업의 상징이기도 하다.
제네바 지역은 스위스의 최 서쪽에 위치한 주변부 지역으로 문화적으로 보다 다양한 것들을 제공하고 있다.
국제적으로 유명한 예술가들이 그랑 떼아트르(Grand Théâtre 대극장)와 제네바 오페라 하우스에서 공연을 펼친다. 또한 다양한 박물관들이 위치한 제네바는 장신구, 시계, 뮤지컬 시계 등을 전시하고 있는 국제 시계 박물관과, 국제적십자위원회의 활동을 소개하고 있는 국제적십자-적신월 박물관은 방문객들이 꼭 한 번 들러 보아야 할 곳이다.
프랑스 인근 지역에 위치한 몽 살레브(Mont Salève)는 특히 보람된 여행지가 될 것이다. 케이블노선 리프트로 해발 1,100미터까지 단 5분 만에 올라갈 수 있으며, 이 곳에서 제네바 시내와 제네바 호수뿐만 아니라 알프스 산맥, 유라산맥, 몽블랑까지 조망할 수 있다.
하이라이트
•제또(Jet d'eau) - 높이 140미터 물 줄기를 쏘아 올리는 분수로 제네바의 랜드마크 이다.
•성 피에르 대성당(St. Pierre Cathedral) – 제네바의 구시가지에 위치하며 세 개의 교회당 신랑이 있는 바실리카식의 성당으로 도시와 호수를 너머 독특한 배경을 이루어 낸다.
•팔레 데 나시옹(Palace of the United Nations) - 국제연맹을 전신으로 한 국제연합 UNO의 유럽 본부. 내부 견학이 가능한 가이드 투어가 있다.
•국제적십자 박물관 – 국제적십자 위원회의 활동을 소개하는 박물관
•제네바 호수 크루즈 – 방문객들은 크루즈 보트에 승선 할 때부터 산들이 만들어 내는 파노라마 경관과 대조되는 고성과, 제네바 시내의 독특한 풍경이 만들어내는 환상적인 경관에 탄성을 자아낸다.
출처 : 스위스 관광청 http://www.myswitzerland.com/ko/home.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