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빅 벤드 컨트리
멕시코 국경과 접한 도시 중 가장 큰 도시인 엘 패소는 미국 국경과 접해 있는 멕시코의 도시 중 가장 큰 후아레스(Juárez)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엘 패소에서는 심포니 오케스트라, 극장, 박물관, 도서관 및 다양한 스포츠 활동(승마, 폴로, 테니스, 풋볼 및 농구)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최근 새로 제작된 140미터 높이의 별 모양 도시 상징물이 도심을 환하게 비추고 있습니다. 459개의 전구로 만들어진 이 별은 공중에서는 160킬로미터 밖에서, 지상에서는 48킬로미터 밖에서도 보일 만큼 크고 화려하게 제작되었습니다.
샌 하신토 광장을 출발하여 엘 패소 도심을 지나 밀즈 가(Mills St.)까지 걸어보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유유히 산책을 즐기며 걷다 보면 90분 정도가 소요되는데 다양한 것들을 구경하며 걷기에 딱 좋은 산책로입니다. 물론 자동차를 몰고 주변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해보는 것도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경험이 될 수 있죠. 특히 엘 패소의 가장 높은 지점에서는 두 개의 도시와 세 개의 주, 그리고 두 나라가 동시에 내려다보이는 장관을 볼 수 있습니다.
2파운드짜리 스테이크에 관심이 있다면 엘 패소에서 동쪽으로 30분 거리에 있는 인디언 클리프 랜치/캐틀맨스테이크 하우스(Indian Cliffs Ranch / Cattleman's Steakhouse)를 꼭 찾으세요.
자세한 정보는 915/544-32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 텍사스관광청 www.traveltex.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