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남부 캘리포니아를 연상하면 바다와 해변 그리고 야자수를 떠올리겠지만, 로스앤젤레스에서 동쪽으로 차로 1시간 정도 달리면 소나무 숲이 펼쳐지는 산들과 호수 풍경이 나타납니다. 이 곳이 바로 인랜드 엠파이어입니다.
이 지역은 로스앤젤레스에서 가장 가까운 스키장 및 리조트가 위치하고 있어 다양한 겨울 스포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장엄한 자연 경관을 살펴볼 수 있는열기구 축제가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오렌지
농장 및 와이너리 등도 방문할 만한 관광 코스입니다.
온난하고 강수량이 적은 로스앤젤레스와 큰 차이는 없지만 내륙지역에 위치하기 때문에 로스앤젤레스보다 기온차가 큽니다. 이 지역은 한여름에는 낮 최고 기온이 35℃ 이상으로 고온이지만 밤에는 15℃ 이하로 떨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테메큘라 올드 타운 (Old Town Temecula)
테메큘라 올드 타운은 서부극에 등장하는 것과 같은 분위기를 보존하고 있는 도시로, 600개 이상의 앤틱 상점이 모여 있어 골동품 수집가들에게는 최고의 명소입니다.
글렌 아이비 온천 (Glen Ivy Hot Springs Spa)
로스앤젤레스 남동쪽 산타아나 산맥 기슭에 위치하고 있으며 자연 온천으로 인기 높은 리조트입니다. 최신 마사지 및 피부 관리 시설이 마련되어 있으며 하루 코스로 다녀올 만한 지역입니다.
미션 인 호텔 (Mission Inn)
리버사이드 번화가에 있는 유서 깊은 호텔로 멋진 외관뿐만 아니라 화려한 내부 인테리어도 볼만합니다. 내부 견학도 가능하며 대통령, 정치 및 문화계 인사들이 숙박한 곳으로 유명합니다.
손턴 와이너리 (Thornton Winery)
1988년에 개장한 로스앤젤레스 부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와이너리로, 프랑스의 대저택과 같은 와이너리 건물 외관이 장관입니다. 화이트 와인, 스파클링 와인 등 생산하는 와인의 종류도 다양할 뿐 아니라 맛과 질에서도 매우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빅 베어 관광 센터 (Big Bear Discovery Center)
이 곳은 단순한 관광 센터에 그치지 않고 박물관, 극장, 카페 및 매장 시설까지 완비하고 있어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다양합니다. 또한, 하이킹 및 캠핑에 관한 전문적인 가이드 및 주의사항 등도 받을 수 있습니다.
출처 : 캘리포니아 관광청 http://www.visitcaliforn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