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안의 중심 종루고루 광장 회족거리
종루고루(명나라)는1384년에 창건되였으며 시내중심에 위치되엿다. 옛날에는 서안이 성광도시였으므로 시간알리기 등 갖가지 용도로 사용되는 종이나 북의 역할이 컸다.종루를 위주로 동서남북으로 길이 뻗어있는데 종루위에 올라가면 4거리를 번화함을 한눈에 볼수있으며 대안탑 소안탑의 약간의 모습도 볼수있다.
관람은 종루는 차창밖관광으로 되여있으며 고루는 서안의 소수민족중의 하나인 회족들의 주요동네로 저녘밤시장 구경할수있다.
주원장때 만들어진 명대 성벽 ( 동쪽문관광 관광시간 30분)
명나라초기 홍무제때 당나라 장안의 황성에 기초하여 건조된 이 성벽은 중국에 현존하는 대형 성벽이다.
평면은 장방형,높이 12M,정상너비 2~14M 성벽둘레 길이는 13.6KM된다.
성벽의 사방에는 각기 문이 있는데 , 남문은 황제만이 다닐수있는문,북문은 사절단이 오가는 문,동쪽문은 곡식,생필품이 오가는문,서문은 실크드를 향해 열린문으로 서방의 상인들이 낙타를 타고 출입했다고 한다.
관람은 4개문 중의 하나인 동쪽문관람 성벽위에 올라가서 개인적으로 자전거 임대해서 성벽 한바퀴돌수있다.
대안탑및대자은사 ( 남쪽방향 관광시간 30분)
중국의 이름난 고건물로고도시의상징물이다.
대안탑은 최초에 5층으로 건립되였다가 서기701년에 7층으로 개건했고 60년에 파괴되어 7층으로 남아있다.
명대에 또 더 심하게 파괴되여 지금처럼 표면에 벽돌을 부착해놓았다.대자은사와 대안탑은 당대의 고승 현장이 인도에서 가져온 불경을 변역하고 소장하는 장소로서 중국 불교사에서 매우 특수한 자리르 차지하며 국내외의 커다란 중시를 불러있으켯다